[TV리포트=강나연 기자] 가수 임영웅이 7월,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우선, 방송에서 임영웅의 활약상을 만날 수 있다. KBS KIFE 채널이 임영웅 특집 방송을 편성한 것.
임영웅이 출연한 영상은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유튜브 채널 ‘KBS SarTV’에 올라온 무명의 가수 지망생부터 ‘전국노래자랑’ 초대 가수까지, 임영웅의 과거 모습을 담은 영상은 114만 조회수를 넘었다.
그리고 ‘아침마당’ 꿈의 무대에서 임영웅이 5연승의 신화를 이뤄낸 영상은 무려 597만 회의 조회수를 넘었다. KBS LIFE는 이처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임영웅의 과거 출연분을 모아 7월 주말 동안 특집 편성한다.
편성된 프로그램에서는 과거 어려운 환경에서도 노래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았던 임영웅의 패기 넘치는 모습이 담겨 감동을 자아낸다. 또한, 팬들에게 건강검진 독려를 하는 등 이른바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줄임말)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임영웅의 인간적인 면모도 확인할 수 있다.
‘임영웅 스페셜’은 7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그리고 밤 9시부터 12시까지 KBS LIFE 채널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임영웅은 가수를 넘어 배우로서도 새로운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다. 그가 주연을 맡은 단편 영화 ‘In October(인 악토버)’가 6일 공개된다.
‘In October’는 정체불명의 전염병이 퍼져 황폐해진 세상에서 유일한 친구 ‘시월이’와 단둘이 남아 살아가는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600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의 ‘온기’ 뮤직비디오의 풀버전이다. 31분 분량의 단편 영화이며, 배우 임영웅의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출과 시나리오는 방탄소년단(BTS), 사이먼 도미닉, 다이나믹 듀오, 코드 쿤스트, 비비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광고, 단편 영화에 참여한 권오준 감독이 맡았고, ‘희연’ 역에 안은진, ‘준호’ 역에 현봉식이 출연해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임영웅은 예능까지 접수하며 반박할 수 없는 ‘대세’임을 증명했다.임영웅은 JTBC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찬다’에 출연해 축구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평소 축구를 좋아하는 임영웅은 자신이 선수 겸 구단주로 있는 아마추어 축구단 리턴즈FC와 함께 출연할 예정이다. ‘뭉쳐야 찬다’는 스포츠 국가대표들이 뭉쳐 조기 축구에 도전하는 과정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이다.
또한, 임영웅은 tvN 예능 ‘삼시세끼’ 출연도 확정한 바 있다. 지난 6월 28일, 임영웅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임영웅이 ‘삼시세끼’ 게스트로 출연한다. 내달 중 촬영에 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시세끼’는 농촌과 어촌에 간 연예인들이 직접 밥을 차려 식사에 도전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KBS LIFE채널, In October 포스터,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