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서 기자] ‘보듬컴퍼니’를 운영 중인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갑질 의혹에 대해 해명했지만, 논란은 쉽게 가시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KBS2 ‘개는 훌륭하다’는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결방을 확정지었다.
27일 KBS2에 따르면 이날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는 결방한다. 출연자 강형욱의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개훌륭’은 지난 21일에 이어 2주연속 결방을 확정지었다.
‘개훌륭’이 결방한 자리에는 드라마 ‘함부로 대해줘’ 스페셜 방송이 대체 편성됐다.
강형욱은 최근 갑질 논란에 휩싸였다. 보듬컴퍼니 전 직원 A씨는 강형욱에게 폭언을 들었다고 밝혔으며, 또다른 직원 B씨는 급여 문제로 갈등을 빚은 바 있다고 폭로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형욱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침묵하며 ‘개훌륭’은 긴급 결방을 결정했다.
한동안 침묵을 지키던 강형욱은 논란이 생긴지 7일 만인 지난 24일 자신의 채널을 통해 해명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는 CCTV 감시, 화장실 통제, 임금 체불, 화장실 논란, 배변봉투 스팸 논란, 반려견 레오 방치 의혹 등을 차례로 해명했다.
하지만 강형욱의 해명이 나온 후 전 직원들의 재반박이 이어졌다. 또한 강형욱이 20분 넘게 폭언을 하는 녹취파일이 있다는 주장도 나왔다. 이러한 가운데 보듬컴퍼니 퇴사자 일부는 형사고소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강형욱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73
진짜 중립기어 박고 지켜보자 지금 어디 한 쪽 무한 쉴드 치는 놈들 사실 관계 판결 나면 게 눈 감추 듯 싹 다 사라지고 태세전환 할 놈들이잖아 네티즌 지들이 편파적으로 다 몰아놓고는 태세전환 하는 게 하루이틀이냐 그냥 잠자코 있어라 어느 한 쪽 쉴드쳐가며 믿느니 못 믿느니 하지 말고
페미암컷 버러지 박멸하자
강형욱 유명세를이용해서 돈 갈취할목적으로 폭언 하도록 유도하고 녹취하고 했을듯 또한 꿀빨면서 월급루팡짓 할려고 했는데 월급루팡짓 못하니 작정하고 계획범죄짓하고 페미암컷들 꽃뱀짓 못하니 저런걸로 힐목 챙길려고 작정함
난 반려인은 아닙니다만 오래전에 사업을 해었을때가 생각나서 몆자적어본다 사업하면 사람직원 쓰는게 가징어렵다 강훈련사님도 그래서 사업그만 접는다고 했을지도... 그리고 종교는 자유다 뭔 말도안되는 개인종교를 말하냐! 갑질하는 녹최록을 방송처음부터 내놓고 말하지 왜? 강형욱님 개훌륭 방송에 하루빨리 나오시고 이경규씨는빼세요!! 강형욱님 힘내시고 화이팅하세요 !!!
seo jj
녹취록은 공개했나요? 처음부터할것이지 왜 있다고만 하고 공개는 안하는지...ai로 만드는중인가요? 그리고 JTBC 사건반장에서는 해명전에는 빨리 해명하라고 재촉해대더니 해명하고 나니까 사과는 안하고 관련영상 삭제했음. 중립지킨다더니 편집을 제보자들이 불리할 내용은 다빼고, 강훈련사가 오해풀고 사과하고싶다. 보듬출신 다른 훈련사들 앞길위해 비방 하지말라는 내용 빼고 분쟁만 더 키우려고 하는게 이해가 안감.
ㄲㅈ
이런일 당하면 어이가 없어서 그냥 가만있었는데 가만있으면 요즘엔 더난리 말도안되는 소리 지껄임 죄송하다하면 더난리치더라 법적으로 강경하게 대응하시길 이젠 내직원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