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보라 기자] 가수 션이 삼일절을 맞이해 뜻깊은 일을 했다.
5일 YG엔터테인먼트는 “션이 3·1절을 맞이해 31km 마라톤 완주에 성공, 3억 3천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션과 한국해비타트는 독립운동가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그 후손들이 안락한 주거 환경에 살아갈 수 있도록 행동하는 기부 마라톤을 개최했다.
션은 이날 체감 온도 영하 10도의 추운 날씨와 허리 부상에도 2시간 38분 31초의 기록으로 31km를 완주했으며, 추가로 개인 참가자 1000명과 함께 3.1km를 달리며 3·1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 개인 참가자 3100명의 참가비 전액과 기업 후원금은 한국해비타트에 기부됐다. 약 3억 3천여만 원의 기부금은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션은 “3.1런에 함께해 주신 분들 덕분에 올해도 무사히 31km를 완주할 수 있었다”며 “집 두 채를 지을 수 있는 기금을 마련했다. 독립유공자 후손분들에게도 우리의 마음이 그대로 전달될 것”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션은 2020년부터 ‘8.15런’, 2021년부터 ‘3.1런’을 진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모인 후원금으로 독립유공자 후손 13세대에 새 보금자리를 헌정했으며, 올해에는 14~17호 집도 지을 예정이다.
션은 ‘착한 러닝’으로 다양한 기부 문화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을 비롯 화보 수익금 기부, 국내외 어린이 후원, 연탄배달 봉사활동 등 선한 영향력을 떨치고 있으며,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들에 그가 기부한 금액만 58억여 원에 달한다.
강보라 기자 kbr@tvreport.co.kr / 사진= 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YG엔터테인먼트
댓글6
향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션님을 응원합니다 마음이 훈훈해지는 감동적인 사랑
션같은 사람이 국회의원되야 되는거아닌가 쓰레기들이 많아서 션혼자 정회시킬수있겠냐마는 착한영항력 이랄까 션은 정치안하겠지
광고주남들션님께광고좀주세요부탁드림니다
정말 존경합니다 👍 🙏 🙆 언제나 고마움을 느끼고 삽니다 세상 참 살맛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세상이 환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이연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