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소연 기자]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의 긴 수명을 언급해 눈길을 끈다.
22일 기안84는 자신의 채널 ‘인생84’에 ‘키 인생터뷰’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기안84(39)는 ‘나 혼자 산다’에 함께 출연 중인 샤이니 멤버 키(32)와 함께 했다.
기안84는 키에게 샤이니의 장기적인 계획에 대해 물어봤다. 키의 대답을 들은 기안84는 “‘나혼산’은 언제까지 하고 싶어?”라고 돌발 질문을 던졌다.
키는 “형은 언제 결혼할 거야?”라며 말을 돌렸다.
기안84는 “난 근데 프로그램 때문에 결혼을 안 하는 건 아니야”라며 “오해하진 마”라고 대답했다. 키는 “(하차하기 싫어서 결혼 안 하는) 그런 사람은 장우 형밖에 없어”라며 웃음을 보였다.
기안84는 “내가 보기에 너랑 코쿤(코드 쿤스트)도 이대로 계속 가는 거야”라며 키와 코드 쿤스트가 계속 ‘나혼산’에 출연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나래 누나는?”이라는 키의 물음에 기안84는 “걔도 (결혼) 틀렸어”라며 “30년 뒤에 누구 (한 명) 가면 육개장 먹으면서 (방송 계속하겠지)”라고 답했다. 키는 죽음까지 언급하는 기안84의 이야기에 “누구 죽으면?”이라고 되물어 폭소를 자아냈다.
기안84는 그때도 ‘나혼산’을 하면 그런 장면이 실제로 나올 수 있다며 “여기 육개장이 왜 이렇게 맛있니~”, “(스튜디오에서는) 역시 육개장은 장례식장이지”라고 너스레를 떨며 연기까지 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그는 “오래오래 프로그램 하면서 육개장 먹는 그날까지(하면 좋지)”라며 “그때까지 우리가 인연을 끊지 않고 산다는 얘기인 거지”라고 훈훈하게 마무리했다.
한편, 기안84는 ‘나혼산’의 최장수 멤버다.
유소연 기자 ysy@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인생84’
댓글1
육계장 먹으면 진행자는 너무나 비참해서보여 보는이가 없겠군요 방송에서 희망적인 말이나와야지 귀가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