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서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스트롯3’, 2위 ‘나 혼자 산다’, 3위 ‘현역가왕’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2월 7일부터 2024년 1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18,535,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96,058,379개와 비교하면 23.4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4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트롯3’, ‘나 혼자 산다’, ‘현역가왕’, ‘싱어게인3’, ‘최강야구’,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 ‘나는 솔로’, ‘1박 2일’ , ‘라디오스타’, ‘어쩌다 사장3’, ‘유 퀴즈 온 더 블럭’, ‘골든걸스’, ‘아는 형님’, ‘복면가왕’, ‘전국노래자랑’, ‘놀면 뭐하니’, ‘불후의 명곡’, ‘불타는 장미단’, ‘개그콘서트’, ‘회장님네 사람들’,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 ‘돌싱포맨’, ‘열린 음악회’, ‘슈퍼맨이 돌아왔다’, ‘전지적 참견 시점’, ‘아빠하고 나하고’, ‘신랑수업’, ‘미스터 로또’ 순으로 분석되었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TV조선 ‘미스트롯3’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