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채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한복 영상이 송출되고 있다.
지난 17일 문화유산방문 캠페인으로 제작된 ‘코리아 인 패션-공주의 꿈’ 영상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다.
‘공주의 꿈’은 궁궐의 아름다운 전경과, 현대적 색채를 가미한 한복의 멋을 세련된 감각으로 담아 영상을 선보였다.
주가 전 세계 공주들을 초대해 연회를 즐긴다는 내용으로 꽃과 봄을 모티브로 뛰어난 한복 색감과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한다.
유튜브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채널
‘공주의 꿈’은 10대 방문코스 중 ‘왕가의 길’의 주요 거점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창덕궁과 창경궁, 복원 후 최초로 공개하는 대온실에서 촬영됐다.
지난 10일부터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30초로 편집된 ‘공주의 꿈’ 영상이 재생되고 있다. 한 달간 1000회가 송출될 예정이다.
함께 제작된 화보는 카카오 갤러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을 본 사람들은 “한복도 그렇고 배경인 창경궁, 창덕궁 그리고 온실까지 모두 너무 아름답네요! :D”, “꼭 조선시대 뿐만 아니라 고구려 백제 신라 고려 가야 시대 의상들도 많이 보여주면 좋겠어요!!!”, “영상을 보며 우리한복과 우리나라의 집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또 한번 느꼈습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