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김나영의 nofilterTV’ 채널
45개 영상으로 수천만원의 유튜브 수익을 낸 김나영이 전액 기부하는 선행을 펼쳤다.
지난 20일 유튜브 ‘김나영의 nofilterTV’ 채널에는 ‘나영이네 브이로그 (상반기유튜브광고수익공개, 살림꾼 신우, 바질페스토파스타) / 김나영의 노필터 티비’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김나영은 “2021년 반이나 지나갔으니까 매번 하던 결산을 하려고 한다”고 얘기하면서 유튜브 채널 수익을 공개했다.
1월 한 달 수익은 6,873달러 한국돈으로 약 780만원이었다. 가장 높은 수익은 4월과 5월 각 7,359달러, 7,238달러였다.
유튜브 ‘김나영의 nofilterTV’ 채널
5월까지 벌어들인 총 금액은 3987만원 가량이었다.
김나영은 “6월까지 총 45개정도 영상을 올렸더라. 진짜 열심히 일했다. 그냥 하나 올려서 ‘이 영상 되게 잘 된다’고 할 틈도 없이 다음 영상을 준비해야 되고 ‘왜 반응이 안 좋지? 이상하다’고 하면 또 다음 영상 준비해야 하고 이런 영상 쳇바퀴 속에서 열심히 살았다”고 얘기했다.
이어 “제가 자신과 약속을 했다. 이 수익은 꼭 나눠야겠다고 그리고 받은 사랑도 돌려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야 겠다고 저 자신과의 어떤 약속이다. 여기에 제 작은 마음을 더 보태서 5천만원을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기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보호종료아동들의 자립을 돕는 시설에 기부하겠다고 밝힌 김나영은 “지난번 아름대운 재단에 방문했을 때 만난 청년이 보호종료아동이었다. 어른으로서 자립을 하려고 가방을 만드는 일을 하더라. 그랬던 기억이 나면서 보호종료아동에 대해 궁금했다”며 기부 시설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끝으로 김나영은 “이번 기부도 구독자 여러분들이 해준 거다. 고맙습니다. 제가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 더 열심히 일하겠다”는 말을 남겼다.
이승연 기자 shandyya@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