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쯔양’ 채널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말해 일본인들의 구독취소 테러가 일어난 쯔양 유튜브가 오히려 구독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5일 유튜브 ‘쯔양’ 채널에는 ‘울릉도7) 기안84님과 독도새우 84마리 먹방’ 영상이 게재됐다.
울릉도에서 한달간 ‘울릉도살이’를 하고 있는 쯔양은 독도에 방문해 태극기를 흔드며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외쳤다.
유튜브 ‘쯔양’ 채널
독도를 다녀온 후 쯔양은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 새우를 웹툰 작가 기안84와 먹방을 진행했다.
둘은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84마리의 독도 새우를 먹어 치웠다.
유튜브 ‘쯔양’ 채널
쯔양은 영상 앞과 뒤에 한국어, 일어, 중어로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다’라는 문구를 새겼다.
이에 일본 누리꾼들은 쯔양을 비난하며 유튜브 채널을 ‘구독취소’ 하겠다고 발끈했다.
하지만 쯔양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변함이 없었다. 오히려 영상을 공개한 후 3만명의 구독자가 증가했다.
덩달아 영상 조회수고 215만을 기록해 화제가 됐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여태 가끔씩 알고리즘에 의해 올라오는것만 봤는데 찾아서 구독하고 갑니다 멋져요. 의식 있는 젊은이”, “이미지 관리하느라 일부 연예인들도 선뜻하지 못한일을 해낸 쯔양과 기안84 응원합니다”, “먹방 유튜브는 관심도 없고 즐기지도 않는 1인입니다. 하지만 쯔양님처럼 개념있는 행동에 저도 구독 누르고 갑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influencer.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