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비밀이야’ 채널
한 유튜버가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돼지보를 이용한 독특한 요리를 맛본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 ‘비밀이야’ 채널에는 이탈리아에 위치한 ‘Lido 84’ 식당에 방문한 영상을 게재했다.
이탈리아 내륙에서 최대 크기의 호수에 있는 해당 레스토랑은 미슐랭 1스타를 받은 곳이다.
그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예약하기 힘든 레스토랑 중 하나다”라고 말하면서 직원에게 받은 와인르스트를 보면서 “리스트가 꽉 차 있는 걸 보니 기분이 좋다. 가격도 괜찮은 것 같다. 와인 원산지를 지도로 그려놨다”며 주문하기 시작했다.
7가지 요리가 나오는 코스요리를 주문한 후 내어진 애피타이저와 와인을 시식했다.
그중에서 호수에서 직접 잡은 생선 튀김에 생선 알이 올라간 요리를 맛보더니 “생선이 기가 막히게 익었다. 촉촉하다. 전형적이지 않은 식당이다”라고 감탄했다.
가장 독특한 요리는 돼지 오줌보에 넣고 조리한 ‘카치오 페페’ 파스타였다.
공처럼 둥글게 부푼 돼지보를 가져온 직원은 칼로 터뜨린 후 속에 있는 파스타를 접시에 담아 서빙했다.
그는 “아주 단순한 로마의 파스타다. 돼지 오줌보에 싸서 삶지 않고 스팀으로 쏴서 여기만의 맛을 만들었다고 설명한다”고 말하면서 맛을 보기 시작했다.
기대와 걱정이 반반이었던 그는 “치즈 이상의 확실한 풍미가 있다”며 평을 내렸다.
한편 이 요리를 만든 리카르도 카마니니 셰프는 고대 조리서 아파치우스 내용을 착안해 돼지 오줌보를 이용한 파스타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