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최근 다양한 방송과 기업현장에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유명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한국직업방송 TV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청산유수’에서 2차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이날 “WANT와 LIKE의 차이가 성패를 좌우한다!” “2030세대여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꿈꾸고 행동하고 실천하면 그건 내 미래!”라는 주제로 동기부여, 성공재테크, 행복재테크 노하우를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이호선 교수, 김경일 교수, 최일구 전 앵커,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김용전 작가, 함성일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 등 30여 명이 소속된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그리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와 함께 월 10~15회의 대기업,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1인 3역에서 5역까지 맡고 있지만, 권영찬은 “힘들다는 이야기보다는 즐겁다! 신난다! 재미난다!”는 표현을 자주 한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WANT’와 ‘LIKE’의 차이점을 알고 “내가 원하는 일 보다는 내가 좋아하고 신나는 일을 할려고 노력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쳤으며,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 근무하고 있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사회심리학과에서 문화와 사회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며 박사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나의 개성과 자존감이 빠진 막연한 WANT는 현실과 그 사이에 갭이 커지면 우울증으로 발전하게 된다고 설명하며, 내가 가장 잘 하는 일을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느껴보고 찾아보라고 방송에서 권했다.
권영찬 교수는 방송 강연 외에도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단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국립강릉원주대, 경인대학교 행정대학원등 전국의 40여개 학교의 최고위 과정과 대학원과정의 CEO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 대학 학부과정의 학부강좌에서 스타강사 1순위 섭외자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