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STREET] 온 세상이 멈춘 듯 하지만 택배란 녀석은 쉼이 없다. 그래서 소비는 취미이자 낙(樂)이 됐다. 여전한 시국이지만 지긋지긋하게만 기억하지 않도록 해줄 신상품들은 어떤게 있을까?
‘제니퍼룸 ‘멀티그릴’’
시국이 이렇다고 연말파티를 포기할 수 없지. 상다리 부러지게 차려놓고 코로나 보란듯이 즐겨주리라. 연말파티는 좋지만 주방에서 요리하는 사람만 바쁜 건 싫다. 이런 콩쥐스러운 연말파티말고 다 함께 즐거운 연말파티를 계획한다면 제니퍼룸 ‘멀티그릴’이 딱이다.
3~4인 가족이 넉넉히 즐길 수 있는 4L 전골팬과 구이용 빗살무늬 팬, 볶음용 민무늬 팬으로 구성된 제니퍼룸 ‘멀티그릴’은 식탁 위에서 조리부터 식사까지 끝낼 수 있다. 4단계로 화력을 조절할 수 있는데, 보온모드까지 갖추고 있어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유지해준다.
제일 독특한 점은 구성된 팬이 아닌 일반 냄비나 팬을 열판위에 놓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열선형보다 돌출형 열판으로 제작해 열을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되도록 한다. 가격은 179,000원.
‘쿠쿠 ‘소담 밥솥’’
이 시국은 1인 가구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주로 밖에서 끼니를 해결하거나 배달음식을 즐겼던 식습관을 집에서 해먹도록 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다보니 안하던 요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이다.
쿠쿠에서는 이런 1인 가구를 겨냥해 ‘소담 밥솥’을 출시했다. 기존 소형 밥솥보다 더 작은 ‘소담 밥솥’은 최대 취사용량이 단 1인분인 점이 특징이다. 끼니 때마다 갓 지은 밥을 먹을 수 있는데, 보온이 최대 12시간까지 유지 돼 출근하기 전 밥을 해놓고 퇴근 후 바로 먹을 수도 있다.
돌솥처럼 디자인 된 ‘소담 밥솥’은 코드와 뚜껑도 분리할 수 있어 이동도 용이하다. 밥 외에 계란찜이나 간단한 국물요리가 가능해 건강한 집밥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가격은 69,000원.
‘영화 ‘더 프롬’’
넷플릭스 영화 <더 프롬>은 여자친구와 졸업파티(프롬)에 갈 수 없게 된 시골 소녀. 그리고 그녀의 사연을 우연히 듣게 된 브로드웨이 스타들이 자신들의 이미지 재건과 소녀의 소원 성취를 위해 나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2019년 토니상 7개 부문에 올랐던 뮤지컬로 이미 유명하다.
연말이면 연말다운 영화가 필요한데 올해는 <더 프롬>이 딱이다.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개봉예정이었던 디즈니영화 <소울>이 내년으로 개봉을 연기하면서 유일한 연말다운 영화가 됐다. 포스터만 봐도 ‘반짝반짝’ ‘쿵짝쿵짝’하지 않은가?
‘딱 좋은데이 X NC 다이노스 우승 한정판’
NC다이노스 팬들은 우승해서 좋겠다. 오랜시간 LG트윈스 팬인 에디터 BANGDI는 그저 부럽다. 한국야구 역사상 가장 어려웠던 한 해였지만 우승의 기쁨은 전과 다르지 않다.
게임 회사답게 우승 세레모니도 특별했는데 게임 아이템인 ‘집행검’ 세레모니는 MLB에서도 주목할 정도였다. 이 기운을 이어 받아 창단 때부터 함께한 지역 파트너 무학은‘딱 좋은데이 X NC 다이노스 우승 한정판’을 출시했다. NC의 창단 첫 KBO리그 통합우승을 기념하고 지역민과 기쁨을 나누기 위해서다.
50만 병 한정판인 이 소주는 NC의 마스코트인 ‘단디’와 쎄리’ 2가지 디자인으로 나오며 NC의 한국시리즈 우승 엠블럼이 담겨있다. 창원지역 내 농협 하나로마트와 소매점, 대형할인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연말리미티드 앱솔루트’
보드카를 좋아하는 에디터 BANGDI가 선택한 연말 주종은 바로 이것. ‘모두가 하나되어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앱솔루트 무브먼트’다.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 ‘앱솔루트 무브먼트’는 이 시국을 견뎌낸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더 나은 내일로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연말 홈파티도 힘들다면 이 시국이 다 지나간 뒤 이 술을 오픈해도 새로운 의미가 될 것 같다.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되는 앱솔루트지만 올해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은 좋은 의미까지 담아 더욱 눈길이 갔다.
‘NH농협 ‘올원뱅크’ 아이폰 교통카드’
NH농협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교통카드 서비스를 추가했다. 아이폰 사용자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는데 NFC 스티커를 통해 교통카드 활용과 가맹점 결제가 가능해졌다.스티커는 발급 신청을 하면 실물로 배송되며, 올원뱅크에서 충전해 사용하면 되는데 ‘아이폰 8’ 이상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초코파이 앙크림’
지구를 돌아도 안빠질만큼 무시무시(?)한 간식이지만 포기할 수 없는게 바로 초코파이다. 이 초코파이가 앙크림을 안고 새롭게 출시됐다. 그렇다. 이제 지구를 얼마나 돌아야 하는지는 아무 의미가 없어졌다.
찰 초코파이 앙크림은 팥앙금과 생크림을 조합해 만든 ‘앙크림’과 쫀득한 떡 식감이 특징이다. 마시멜로우로 안을 앙크림으로 채우고 겉면을 팥 초콜릿으로 코팅했다고 하는데 맛없을 수 없는 조합이 아닐까?
에디터 BANGDI doruro@donga.com
저작권자 ⓒ 29STRE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