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개그맨 출신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겸임교수가 지난 26일 천안에 위치한 KB 금융그룹에서 진행된 육군 재정장교 대상 세미나에 초청받았다.
스타강사로 유명한 권영찬 교수는 이날 육군 재정 장교들을 대상으로 오전 11시부터 90분간 강연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권 교수는 “여러분이 없으면 육군의 중대와 대대, 연대, 사단의 군인들이 월급을 못 받아요! 여러분들이 없으면 군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살 수 있어요? 없어요?” 질문을 던지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그는 “2017년 10월을 지나 마지막 하반기를 준비하면서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재정 관리 장교들은 처음 소위에 입관하면서 갖은 마음을 잊지 말고 국방의 의무에 임하면 바로 당신이 13척의 배로 300여척이 넘은 왜군을 물리친 신화속의 주인공, 영웅 이순신이 될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날 권 교수는 YTN 사이언스 한국사탐 MC를 맡게 되며, 통영을 직접 찾아가서 촬영하며,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에 대한 내용을 체험하게 된 생생한 내용을 전했다. 그리고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 했던 길을 직접 걸으며, 이순신 장군의 충정을 알게 되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놔 공감을 유도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4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