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얼짱 CS 전문 스타강사 오지안이 지난 23일 한 증권박물관에서 주최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대상 강연을 진행, 큰 박수를 받았다.
오지안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에서는 이미지 메이킹과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CS’ 등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진로코칭’ ‘멘코링 강연’도 진행 중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참가 신청을 받은 후 추첨을 통해 선발, 증권박물관 견학을 통해 자본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관심기업에 대한 사전 직업탐색에 대한 의미를 가졌다.
특성화 고등학교 출신 오지안은 ‘내 삶을 특별하게 만드는 비법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무식하게 살아라!’라는 주제를 통해 자신 역시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15년 동안 직장생활을 하며 느꼈던 깨달음을 이야기하며 예비사회인으로의 갖춰야 할 마인드를 강조했다.
오지안 강사는 “지금의 기준으로 스스로를 판단하지 마세요! 아직은 내가 알 지 못하는 감춰진 역량들이 너무 많은 나이입니다”라고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지와 후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오 강사는 강연과 함께 참석한 학생들에게 현장 코칭대화의 시간을 갖으며, 취업을 앞둔 특성화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질문을 함께 공유하고 솔루션을 제공해주기도 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