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달려가고 싶은 매력적인 테라스를 자랑하는 카페와 레스토랑 6곳을 소개한다.
‘#도심 속 오아시스 스태픽스’
‘스태픽스’는 스태프들의 취향이 담긴 물건으로 공간을 채우고 판매하는 편집 숍이자 향긋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애견 동반 가능 카페다. 스태프들이 직접 큐레이션한 화병, 냄비 받침, 그릇부터 북유럽 빈티지 테이블웨어까지 다양한 리빙 아이템을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넓고 편안한 분위기의 테라스 공간에서는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티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음료와 함께 먹기 좋은 파운드케이크는 에디터가 추천하는 메뉴. 부드럽고 포슬포슬한 식감이 아닌 쫀쫀하고 꾸덕한 식감을 선호한다면 잊지 말고 주문할 것!
ADD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9길 22 1층
OPEN 오전 10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MENU 아메리카노 5천5백원, 아인슈페너 6천5백원, 파운드케이크 6천5백원
‘#탁 트인 오션 뷰가 있는 어밤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향신료 사용을 줄여 거부감 없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태국 음식을 제공하는 ‘어밤부’는 요즘 부산에서 핫한 곳으로 유명하다.특히 송정점은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하는 오션 뷰 테라스가 있어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인기 메뉴는 ‘팟타이’와 ‘남똑무’. 새콤달콤한 소스와 쌀국수를 볶은 뒤 땅콩가루를 뿌려 고소함을 더하고, 항정살을 기름 없이 팬에 구워 신선한 채소와 버무렸다. 바삭하게 튀긴 새우에 칠리소스와 톰얌 페이스트를 넣어 버무린 ‘꿍텃’도 별미다.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싱하나 리오 같은 태국 맥주를 곁들여보길 추천한다.
ADD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87 1층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브레이크타임 오후 3~5시)
MENU 팟타이 1만2천원, 남똑무 1만1천원
‘#인천에서 찾은 작은 낭만 빌라인아파트’
구월동 골목 안에 있어 찾기도 쉽지 않고 좌석도 협소하지만, ‘빌라 인 아파트’의 입소문이 끊이지 않는 건 센스 있는 메뉴 구성과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덕분이다.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열면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에 고민이 앞선다. 브런치 메뉴와 어떤 음료를 곁들일 건지, 시원한 술과 어울리는 감자튀김의 크기는 영국식과 미국식 중 어느 것을 고를지 등 취향에 따라 정해야 할 것들이 제법 있기 때문. 한적한 낮 시간에 방문해 여러 가지 와인을 잔술로 마셔보는 것을 권한다. 야외에 딱 한 자리 있는 테라스에 앉으면 여행 온 기분을 잠시라도 느낄 수 있으니 서두를 것!
ADD 인천시 남동구 문화서로 46번길 37 1층
OPEN 영업일, 휴무일 인스타그램 공지 @villa.in.apt
MENU 에그 브루스케타 6천5백원, 메쉬 포테이토 & 소시지 1만2천원, 감자튀김 9천원
‘#검증된 이탈리아의 맛 오스테리아 꼬또’
이탤리언 퀴진을 표방하는 ‘오스테리아 꼬또’가 새 단장을 마치고 문을 열었다. 매장을 이전하면서 아늑한 분위기로 탈바꿈하고, 총괄 셰프를 새로 영입해 맛의 퀄리티도 높였다. 특히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꼬불거리는 블랙 푸실리 면에 이탈리아 칼라브레제 지역 스타일 소스로 감칠맛을 낸 ‘깔라브레제 푸질리 룽기’는 주변 파스타 마니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메뉴. 탄탄한 기본기가 느껴지는 음식과 믿을 만한 와인 페어링으로 기분 전환하고 싶을 때 찾으면 좋겠다. SNS에서 핫한 테라스에서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 메뉴를 맛보려면 예약은 필수!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65길 7-12 1층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브레이크타임 평일 오후 3~5시)
MENU 깔라브레제 푸질리 룽기 2만4천원, 버팔로 마르게리타 2만3천원
‘#어른들을 위한 쉼터 오리’
해방촌에 자리한 레스토랑 ‘오리’의 테라스엔 마음에 안정을 주는 담백한 나무 테이블이 줄지어 있다. 부담스러운 음식 말고 간단한 안주와 함께 반주를 즐기고 싶거나, 친구와 가볍게 술 한잔 하고 싶을 때 편안한 마음으로 여러 요리와 와인을 마시기 좋은 곳이다. 다양한 풍미의 와인과 제철 재료로 준비하는 가성비 좋은 메뉴들이 여럿 준비되어 있기 때문. 특히 타래소스를 흠뻑 입혀 숯불에 구운 닭고기 완자꼬치구이는 에디터가 강력 추천하는 메뉴다. 노른자에 버무려 먹다 보면 나눠 먹기 힘든 맛이라는 생각이 절로 드니 인당 하나씩 주문할 것!
ADD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12길 4 1층
OPEN 오후 6시 30분~다음날 오전 1시(화요일 휴무)
MENU 숯불 닭고기 완자꼬치구이 6천원, 숯불에 구운 바다장어구이 1만8천원
‘#황홀한 디저트의 향연 카페 웨더’
이국적인 분위기에 한 번, 퀄리티 높은 디저트 맛에 두 번 놀란다는 ‘카페 웨더’. 아늑한 소품이 가득한 카페를 천천히 둘러보다 발걸음을 멈추고 인증샷을 남길 만한 포토 스폿이 가득해 오랜 시간 머물러도 지루하지 않다. 케이크, 스콘 등 베이커리 종류뿐만 아니라 촉촉한 크루아상과 베이컨, 샐러드를 담은 든든한 브런치 메뉴까지 준비되어 있다. 날이 좋으면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테라스 역시 꼭 들러야 할 멋진 공간. 편안한 의자와 테이블을 곳곳에 놓아둔 덕분에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ADD 경기도 하남시 검단산로 228-8 1층
OPEN 오전 10시~오후 10시
MENU 어글리 베리 케이크 8천5백원, 웨더 브런치 1만5천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디자인 박경옥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