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사나고’ 채널
3D펜으로 작품을 만드는 유튜버 사나고가 이번엔 스파이더맨 피규어를 제작해 화제다.
지난 10일 유튜브 ‘사나고’ 채널에는 ‘3D펜으로 스파이더맨 만들기’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사나고는 매장에서 판매되는 스파이더맨 피규어를 관찰하면서 “사고 싶다. 피규어 얼마지? 10만원이면 치킨 5번먹는다”고 운을 뗐다.
집으로 돌아온 그는 “얼마전 스파이더맨 영화가 개봉해서 만들어 보기로 했다”며 스파이더맨 사진을 출력해 사이즈를 쟀다.
유튜브 ‘사나고’ 채널
출력된 스파이더맨 사진위에 3D펜으로 관절위치에 점을 찍어준 뒤 서로 이어 뼈대를 만들었다.
그는 “미술전공자가 아니어서 만드는 방식이 정석은 아니지만 꼭 정석을 따를 필요는 없다”고 설명했다.
만들어진 뼈대를 불로 녹여 활동적인 자세로 바꿔준 뒤 그 위에 3D펜으로 입체감과 볼륨감을 더했다.
유튜브 ‘사나고’ 채널
어느정도 윤곽이 잡히자 겉을 사포로 갈아 매끈하게 만든 뒤 스파이더맨 의상의 무늬대로 칼로 도려내 음각을 만들기 시작했다.
작은 LED 장치를 피규어 안에 삽입한 뒤 도색까지 끝내자 완벽한 스파이더맨 피규어가 완성됐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7위, 조회수 78만을 기록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influencer.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