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STREET]
평소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죄송스러움에 명절만큼은 고향에 방문해 자식의 도리를 다하려 한다. 하지만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올해는 부모님을 뵙지 않고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것이 ‘효도’가 되었다. 마음만 보내는 것이 효도라고 하나, 그 마음이 편하지만은 않다. 이럴 때일수록 더 정성스러운 마음을 가득 담은 선물을 보내는 것이 진정한 ‘효도’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자식의 ‘정성’을 보이는 데 평범한 선물로 만족할 수 없는 에디터LYNN. 이번 추석엔 특별한 제품을 부모님께 선물하고 싶다.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부모님에게서 그 흔적을 조금만 덜어내고 싶다는 마음으로 뷰티·헬스 제품들을 모아봤다.
‘아베다(AVEDA) 인바티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
나이가 들수록 머리숱이 적어지고 머릿결 탄력을 잃는다. 힘을 잃은 머리는 빠지기 부지기수. 본격적으로 탈모가 진행되기 전에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다. 아베다 인바티 샴푸는 탈모 샴푸로 이름을 알린 샴푸다. 두피 모공을 막는 각질을 제거해 두피를 깨끗하게 클렌징해준다. 또한 인삼, 강황 등의 추출물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하고 모발 엉킴을 방지해 준다.
거품이 거의 나지 않아 처음 사용할 땐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두피에 발라 마사지하듯이 사용하면 된다. 감고 나면 두피의 각질이 벗겨져 개운하다는 후기. 샴푸와 트리트먼트, 에센스 세트를 함께 사용하면 2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남성용으로 아베다 맨즈도 있으니 엄마, 아빠께 각각 사드리면 좋을 듯하다.
▶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200ml / 38,000원
▶ 아베다 인바티 맨 너리싱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250ml / 42,000원
‘워터픽 울트라 워터픽 WP-100K’
신체 오복 중 첫 번째로 뽑히는 것은 바로 튼튼한 ‘이’다. 한번 망가지고 나면 이만큼 골치아픈 부위가 없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잇몸이 약해지고 주저앉아 미리 치아를 관리하는 것이 필수. 단순히 양치질로는 치아를 완벽히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구강세정기를 사용해 좀 더 청결하고 꼼꼼히 이와 잇몸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강세정기 중 가장 유명한 브랜드 워터픽.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사실 크게 차이점을 모르겠어서 적당한 사양으로 보이는 WP-100K 제품을 선택했다. 이 제품은 8개의 팁으로 구성돼 있어 필요한 효과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압 조절도 10단계로 나뉘어 잇몸 상태에 따라 수압을 조절할 수 있고 소음이 심하던 이전 버전과 달리 저소음 설계가 돼있어 사용할 때 시끄럽지 않다고 한다.
▶ 워터픽 WP-100K 울트라 구강세정기 / 158,000원
‘설화수 섬리안크림’
기초 화장품 중 어머니 세대가 쓰기 좋은 라인 대표격으로 꼽히는 설화수. 나이가 들며 푸석하고 건조해지는 피부에 유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으로 이만큼 유명한 브랜드가 없어 가격대가 좀 있어도 부모님 선물로 제격이다. 실제 리뷰를 보면 엄마가 애용하는 상품이라 선물로 준비했다는 후기가 심심치 않게 보인다.
기초를 탄탄히 해주는 것만큼 피부관리에 중요한 것이 눈가 주름을 방지해주는 아이크림이다. 설화수 섬리안크림은 효소 처리한 홍삼 사포닌 성분이 눈가 주름을 케어하고 감국과 꿀 성분이 눈가 피부를 건강하고 생기있게 만들어준다. 펌핑 용기로 돼있어 양조절이 편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브라운 스마트 AI 면도기 시리즈 9’
매일 아침 꼼꼼히 면도를 하고 아빠는 출근길에 나섰다. 종종 턱에 상처가 난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날카로운 면도날에 베인 흔적이었다. 더 이상의 상처는 그만. 매일 면도하기도 귀찮을 아빠께 전기 면도기를 선물하고자 한다. 전기면도기에 대해 아무런 지식이 없던 터라 이리 저리 검색하며 알아보다 모델이 배우 변요한이라 눈길이 간 브랜드가 있었으니.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면도기 브랜드, 브라운(BRAUN)이다.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9은 굴곡직 턱선을 따라 10가지 방향으로 면도 헤드가 유연하게 움직여 어떤 각도에서도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수염의 상태를 감지해 모터의 강약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오토센스 기술이 내재됐다. 스테이션이 있어 세척과 충전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세정액을 교체해주기만 하면 따로 뒷처리를 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 브라운 전기면도기 시리즈9 세척&충전스테이션 / 599,000원
에디터 LYNN sinnala8@donga.com
저작권자 ⓒ 29STRE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