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접하는 음식이나 식재료가 생소하거나 더 나아가 거부감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
그런데 유독, 서양인들이 꺼리는 중국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피단, 삭힌 오리알인데요. CN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구역질나는 음식’에 포함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서양인들은 ‘피단’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싫어한다고 하니, 억지로 먹이려 하지 마세요.
한국에서도 즐겨먹는 닭발, 중국인들도 참 좋아하는데요. 서양인들이 못 먹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돼지막창 역시 서양인들에게 생소한 식재료입니다. 배설물이 나오던 기관을 어떻게 먹냐면서 말이죠.
이건 서양인뿐 아니라 한국인도 잘 못 먹는 초두부, 썩힌 두부입니다. 화장실 냄새가 난다는 표현까지 쓴다고요.
도우푸루, 요즘 한국 훠궈점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역시 두부를 삭힌 건데요. 냄새가 고약해서 시도하기 어려운 음식입니다.
의외로 고급 식재료인 제비집이 포함됐네요. 새가 살던 집을 먹는다는 게 영 내키지 않아서라고 하네요.
생선 머리. 왜 살이 많은 몸통을 놔두고 굳이 버리는 부위인 머리를 먹냐는 거죠. 잔인해 보이기도 한다네요.
상하이 특산물인 다자세, 민물게입니다. 이유는 까먹기 힘들어서라고 합니다.
다음은 선지류. 피를 먹는 게 흡혈귀 같다나요? 그런데 영국에서도 피순대 먹지 않나요?
구이링가오, 자라 젤리입니다. 이건 중국에서도 못 먹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