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개그맨 출신 마케팅전문가인 권영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가 방송에서 셀프마케팅 노하우 강연을 펼쳤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7일 채널 ‘김현욱의 굿모닝’에 출연, ‘마케팅 성공 노하우’를 전하며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방송엔 족발가게를 운영하며 연 20억 원의 대박 매출 신화를 이뤄낸 신근식 대표가 출연했다.
권영찬 교수는 신근식 대표의 성공 비결을 ‘후한 인심’, ‘2. 3! 10! 법칙’, ‘4명의 근식 씨?’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설명했다.
권 교수는 ‘행복한 성공’을 위해서는 “산의 정상을 쉽게 올라가는 노하우를 일에 습관에 적용시켜 보라”고 권한다.
산의 정상을 올라갈 때는 목표 설정과 함께, 먼 산을 보고 가기 보다는 자신이 발을 딛고 있는 곳의 2~3미터 앞에 시선을 두고 올라가는 것이, 지치지 않게 올라가는 요령이라고 강조했다.
권 교수는 마지막으로 자신의 경험을 전하며, 지난 2005년 37일간의 구치소 생활에서는 ‘자유의지’, 2007년의 세트장 사고로 6개월간의 병원생활에서는 ‘건강에 대한 감사’ 그리고 30억 원을 날리는 잘못 된 투자로 큰 실패를 경험한 뒤에는 ‘1000원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끼게 됐다고 털어 놓으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