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STREET] 혹시 가족 멤버 중에 강태공이 있나요? 아니면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이 바로 낚시 마니아인가요? 밖에 나가는 것도 눈치가 보이는 요즘, 몸이 근질거리는 낚시꾼들을 위한 대리만족 낚시게임들이 있습니다. 진짜 손맛과 게임 속 낚시를 어떻게 비교할 수 있겠냐며 코웃음 칠 수도 있겠지만 밑져야 본전이다 생각하고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수집욕 있는 타입이라면 물고기 도감 채우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낚시터와 낚싯대, 미끼, 시간, 온도 등을 고려해야만 낚을 수 있는 대물들이 낚시게이머를 기다립니다.
‘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모바일 낚시게임’
‘낚시 배틀로얄? 낚시클래시’
낚시클래시
안드로이드 / 무료(부분유료)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조작이 간편해 초보도 도전하기 쉽다는 게 모바일 게임의 장점이죠. 토요일 오전 10시쯤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하기 딱 좋은 낚시게임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낚시클래시는 전 세계 강, 호수, 바다, 먼 바다 등 강태공이라면 누구나 동경하는 어장에서 직접 낚시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사실적이면서도 예쁜 그래픽으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시원한 물결 소리도 현장감을 더해줍니다.
유유자적 물고기 낚는 것도 좋지만 짜릿한 대결을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배틀 모드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라운드별로 꼴찌를 탈락시키며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는 특유의 긴장감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저절로 경쟁심을 불러일으키는 낚시대회에 푹 빠지면 한 시간은 뚝딱 순삭될 거예요.
‘나만 믿고 던져봐, 도시어부M’
도시어부M
안드로이드 / 무료(부분유료)
채널A 인기 프로그램 ‘도시어부’를 게임으로 만든 도시어부M도 인기 있는 낚시게임이죠. 마치 내가 실제 방송에 출연한 것처럼 스토리를 따라가는 방송모드,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겨루는 대결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방송을 보면서 ‘아, 나도 저기 끼고 싶다’고 생각해 본 적 있다면 도시어부M이 딱 좋은 선택이죠.
낚시터와 대상 어종, 성우 나레이션까지 도시어부 방송 내용을 충실하게 담고 있으며 황금배지를 얻으면 해외로도 낚시를 떠날 수 있습니다. 이경규, 박진철 프로 등 친숙한 유명인들이 옆에서 한마디씩 던지며 도와주기도 하고 때로는 경쟁상대가 되기도 합니다. 도시어부 팬이라면 누구나 재미를 느낄 만 한 게임입니다.
‘전 세계 유저 8200만 명, 낚시의 신’
낚시의 신
안드로이드, 아이폰 / 무료(부분유료)
컴투스에서 만든 ‘낚시의 신’은 레벨에 따라 새 낚시터가 해금되는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출시된 이 게임은 191개국에 서비스중이며 유저 수는 8200만 명에 달합니다. 전 세계 유저들이 6년간 낚은 물고기 수는 총 238억 마리나 된다고 하네요.
도시어부M이 현실에서도 쉽게 갈 수 있는 국내 낚시터 위주로 구성되어 친숙하고 현실적인 느낌이라면, 낚시의 신은 실제 낚시 명소는 물론 버뮤다 삼각지대, 마리아나 해구 등 게임 특유의 과장성을 살린 스테이지들도 준비돼 있어 색다른 재미를 줍니다. 꾸준히 낚아 고수가 된다면 낚싯줄로 백상아리까지 잡아 올릴 수 있죠. 일반, 보스, 히든, 와일드 물고기로 등급이 나뉘어 있어 조사들의 도전욕을 불러일으킵니다.
‘물 속을 보면서 낚시한다고? 피싱스트라이크’
피싱스트라이크
안드로이드, 아이폰 / 무료(부분유료)
초능력을 가진 낚시꾼들이 모이면 어떻게 될까요. 피싱스트라이크는 전투 게임처럼 특수한 ‘스킬’을 가진 30여 명의 낚시꾼(앵글러) 캐릭터들 중 나의 아바타를 골라서 즐기는 낚시 게임입니다. 우박을 떨구는 능력을 가진 기상캐스터, 고래와 친구사이인 해적, 물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재벌3세 등 특이한 배경설정을 가진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실제로 낚시할 때는 물 안 쪽 상황을 들여다볼 수 없지만, 이 게임은 발상의 전환을 시도했습니다. 수중 상황을 직접 들여다보고 낚고 싶은 물고기를 선택해서 낚아 올릴 수 있는데요. 입질이 올 때까지 멍하니 물결만 바라보고 있는 것이 지겹게 느껴졌던 게이머들이라면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겠습니다.
‘PC & 콘솔 낚시게임’
‘잠깐 낚시하러 러시아 다녀올게, 러시안 피싱 4’
러시안 피싱 4 (Russian Fishing 4)
PC / 무료(부분유료)
패키지게임 구매 플랫폼 스팀(Steam)에서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낚시게임입니다. 내 캐릭터를 육성하며 다른 플레이어와 소통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러시아를 배경으로 하는데요. 벨라야 강, 쿠오리 호수 등 실제 존재하는 장소를 게임으로 구현했습니다. 진행 속도가 빠르지 않아 실제 낚시처럼 낚싯대를 드리우고 느긋하게 앉아 머리를 비우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예쁜 시골마을이나 캠핑장을 끼고 흐르는 강, 넓고 잔잔한 호수를 보고 있으면 그래픽이라는 걸 알면서도 저절로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느긋한 힐링 게임이지만 미끼를 끼우고 물에 던지는 걸로 끝이 아닙니다. 내 캐릭터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야 물고기와의 힘겨루기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끼니마다 밥도 챙겨먹고 해가 떨어지면 옷을 껴입거나 캠프파이어에서 몸을 녹여야 합니다. 실제로 캠핑 가서 낚시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잡은 물고기는 카페나 어시장에 납품해 돈을 벌고, 그 돈으로 더 좋은 낚시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국이야, 피싱 플래닛’
PC, PS4, XBOX One / 무료(부분유료)
이번에는 미국으로 갑니다.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며 낚시하는 콘셉트인 피싱 플래닛 역시 스팀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요. 처음 시작하면 텍사스에서 출발합니다. 이후 레벨을 올려 가며 전국 유명 낚시터를 돌면서 터줏대감 물고기를 노리면 됩니다. 멀리 가고자 할수록 높은 레벨과 여행비용이 필요하니 이것저것 낚아 가면서 낚시여행 비용을 마련해야겠죠. 다른 주로 가면 카약을 빌려타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낚시덕후들이 모이는 게임답게 ‘장비 대결’을 펼치는 강태공들도 간간히 구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게임은 무료이지만 멋진 아웃도어 의상이나 고급 장비 등은 현실 돈을 투자해야 얻을 수 있거든요. 게임 접속 시 꼬박꼬박 들어오는 출석보상을 모아 알뜰하게 즐길 수도 있지만 초라한 기본 옷 입은 내 옆에서 야광조끼 빛내는 ‘현질러’를 본다면…? 과연 참을 수 있을까요? 역시 낚시는 비싼 취미입니다.?
‘(온라인에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 정가 6만 4800원
동숲을 귀여운 힐링게임, 느긋한 게임으로만 알고 있었다면 이제 인식을 바꿀 때! 물론 귀여운 것도 맞고 느긋한 힐링게임인 것도 맞지만 희귀 물고기에 꽂혀버린 사이버 강태공들에게는 이렇게 치열할 수가 없는 게임입니다. 섬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시간대와 날씨에 따라 어종이 달라지는 재미를 만끽하고 수집하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낚시가 100% 성공하는 것이 아니기에 타이밍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고기가 미끼를 물었을 때 나는 소리를 주의 깊게 듣고 정확한 타이밍에 낚아채려면 경험만이 정답!
석 달 간격으로 수많은 유저들이 참여하는 낚시대회가 열려 피… 아니 물이 튀기는 긴박감을 즐길 수도 있죠. 저번 낚시대회는 북반구 기준 7월 11일에 열렸으며 다음 대회는 10월 10일입니다. 대회에 참여하면 기념품도 받고 상품 아이템도 받을 수 있으니 10월 10일에 잊지 말고 접속해야겠네요. 공식 대회가 아니어도 친구들과 함께 누가 더 큰 물고기를 낚는지 겨루는 즐거움도 있죠.
‘스토리 있는 낚시게임,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Reel Fishing Road Trip Adventure)
PS4, 닌텐도 스위치 / 정가 3만 9000원
낚시를 사랑하지만, 게임 속 세계에 뚝 떨어져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혼란스럽다면 스토리 있는 낚시게임 ‘릴 피싱 로드 트립 어드벤처’를 추천합니다. 대학 친구 3명이 여름방학 연구과제로 전설의 물고기를 낚으러 낚시여행을 떠난다는 훈훈한 설정인데요. 이들은 아름다운 자연 속 캠핑장에서 자급자족 생활을 하며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갑니다. 일본 게임이지만 한글화가 되어 있어 게임하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낚싯대도 직접 조립해 만들고 낚은 물고기로 캠핑요리를 해 먹는 등 아기자기한 크래프트 요소가 있어 정말로 친구들과 캠핑을 즐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여 곳 낚시 포인트를 돌아다니며 점점 고수 낚시꾼이 되어가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물고기와 힘겨루기할 때 게임 컨트롤러로 전해지는 진동으로 실제 낚시 손맛을 조금이나마 간접체험할 수 있습니다. PC게임으로는 손맛을 못 느끼겠다는 분께 추천하고 싶네요.
‘고양이가 낚시를? Cat Goes Fishing’
PC / 7500원
스팀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인디게임 ‘Cat Goes Fishing’입니다. 2~3년 전 유튜브 게임 스트리머들 사이에서 유행하면서 ‘인생을 낚는 게임’이라는 별칭으로 알려지기도 한 게임인데요. 제목 그대로 고양이가 낚시를 합니다. 예전에는 안드로이드로 모바일 버전도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PC에서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잔잔한 배경음악을 들으며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낚시하는 걸 보고 있으면 저절로 마음이 편안해지는데요. 이 고양이 녀석, 배낚시는 기본이고 초음파 장비를 이용해 동굴상어 등 거대한 물고기를 낚아올리기도 합니다. 심지어 초고속으로 수영까지 할 수 있으니 고양이 탈을 쓴 사람이 아닐지 궁금해지는데요. 판타지처럼 아기자기한 재미를 느끼고 싶은 분께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낚시를 시도하면 100%성공하는 클래식(이지)모드와 실패 확률이 있는 리얼리즘 모드가 나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
에디터 LEE celsetta@donga.com
저작권자 ⓒ 29STRE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