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검정생각’ 채널
BJ 파이가 유튜버 무채색필름의 인터뷰에서 여러 논란과 녹취 폭로를 하게 된 입장을 밝혔다.
3일 유튜브 ‘검정 생각’ 채널에는 ‘팩폭에 한계점이 온 파이’ 영상이 게재됐다.
무채색필름은 시청자에게 비꼬는 언행, 전기의 선의를 무시하고 등을 돌린 이유에 대해 묻자 파이는 “이때 행동은 반성하고 있고 잘못은 인지하고 있다. 시청자분들께 사죄드리고 싶다”, “짚고 넘어갈 건 확실하게 하고 싶었는데 유쾌하게 사건을 마무리하려는 전기 때문에 멘탈이 나가서 그랬다”고 밝혔다.
또 보복심리 때문에 전기의 발언을 ‘머니게임’ 장면에 넣어 달라고 부탁한 것을 인정하기도 했다.
파이는 “처음엔 어떠한 대처도 할 생각 없었다. 그러나 전국진의 방송이 기폭제가 됐다. 전국진 방송 이후 상황이 심각하게 돌아가면서 공정성 문제를 포함해 나의 마음속에 있는 모든 것들을 시청자분들에게 말해야 겠다고 생각했다”며 자신의 심경을 전했다.
끝으로 무채색 필름이 “다른 참가자들에 대한 부분까지 폭로하게 된 이유는?”이라고 질문했다.
이에 파이는 “다른 참가자들에게 대처를 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렇게 하려면 너희에 대한 부분도 발언하게 될 텐데 미리 자료를 정리해 보여줄 테니 공개하고 싶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말해달라고 했다. 그런데 본인들은 이미 빠져나왔다는 식으로 ‘나에 대한 건 공개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막무가내로 말하더라. 그런 대토들을 보면서 이런 행동을 결정하게 됐다”면서 녹취 폭로에 대한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무채색필름의 파이 인터뷰 영상은 곧 3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아직도 정신 못차린 듯 자기가 한 행동은 정당한거고 남이한거는 끝까지 물고늘어지려고하고 진짜 노답이다”, “자신의 모든 행동의 근거는 기분이 나쁘니까 인데 왜 어쩔수 없었다는 식으로 말하는지 이해가 안되네”, “자기가 한 짓들이 정도가 넘어서 그것을 인정하기 보단 정당화 해야 겠단 생각으로 정신을 지배해버린 듯”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도영 기자 jang4602@influencer.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