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열기가 뜨거운 곳이 있다. 바로 방송인 김현주가 이끄는 방송인의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매진하는 슈퍼히어로 아카데미이다.
이곳에서는 리포터, MC, 쇼호스트, 크리에이터 등 예비방송인들을 위한 방송스피치 무료수업이 2018년에도 매주 계속 진행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2015년부터 시작된 무료수업은 올해로 4년째인데 토브힐 방송스피치에서 슈퍼히어로 방송스피치로 명칭을 바꾸고 예전과 변함없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방송계에 선한영향력을 펼칠 방송지망생들을 꾸준히 응원하고 있다.
슈퍼히어로 김현주 대표는 오랫동안 공중파TV 리포터와 MC로 활동했으며 쇼호스트 아카데미 강사와 대학에서 방송MC 쇼호스트 학과 전임교수로 많은 학생들을 교육하고 방송인으로 배출한 베테랑 교육전문가로 통한다.
2018년에도 다양한 방송 오디션 프로가 큰 이기를 얻고 있다. 기존 가수나, 연예인들의 경합무대인 MBC 복면가왕에서부터 시작해서 아이돌 그룹을 위한 진화 된 오디션 프로그램인 KBS 더 유닛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매년 일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오디션 프로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스타들이 만들어지면서, 연예인 육성과 함께 관련 프로그램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1인 미디어시대로 인기 BJ들도 큰 인기를 얻으며 억대의 연봉을 자랑하고 있다.
이제는 예전처럼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방송인의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방송인을 꿈꾼다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방송이나 유튜브 1인방송도 할 수 있는 개인방송 다매체 시대인 만큼 망설이지 말고 꿈을 향해 도전해보라는 것이 슈퍼히어로대표 방송인 김현주의 조언이다.무료수업 신청은 슈퍼히어로 방송스피치 블로그를 통해서 언제든지 참여 가능하다.
예전보다는 여러 다양한 방송 매체며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온라인 방송까지 생겨나 좀 더 방송인에 근접하기가 쉬워진 것도 사실이지만 요즘 소위 잘나간다는 온라인상의 스타들도 그 생명력과 지속력이 약하다.
하지만, 2018년 새해에는 더욱 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한해 소셜미디어를 통한 개인방송의 발전과 활성화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올해는 더욱 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주목 된다.이는 개개인의 다양성과 개성이 존중되는 사회 분위기 때문인데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해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할 수 있는 기관이 필요해졌다.
방송인 김현주 대표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피치 강사로도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우리가 가진 소리, 음성, 언어를 통해 자신이 가진 달란트를 마음껏 개발하고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슈퍼히어로의 교육 목표이다. 수업문의는 슈퍼히어로 방송스피치 김현주 대표의 블로그나 카카오톡(hyun6788)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