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AliceFunk 앨리스펑크’
스타일리스트이자 유튜버인 앨리스펑크가 체형에 따른 코트 선택법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8일 유튜브 앨리스펑크 채널에는 체형별 최적의 코트 고르는 방법에 대한 영상이 게재됐다.
유튜브 ‘AliceFunk 앨리스펑크’
영상에서 앨리스펑크는 가장 먼저 ‘상비녀(상체 비만녀)’에게 어울릴 수 있는 코트로 스탠다드핏 테일러드 코트를 추천했다.
카라와 어깨가 각이 져 있고 어깨에서 코트까지 직선으로 떨어지는 길이여야 둥근 어깨를 보완한다는 이유였다.
앨리스펑크는 “상체에 장식, 디테일은 피하고 라펠이 좁고 깊게 파여야 넥이 답답해 보이지가 않는다. 하의를 타이트하게 입어 상대적으로 마른 하체를 강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버핏코트는 조금 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하체가 큰 사람들에게는 다리를 가려줄 수 있는 긴 기장의 A라인 코트를 추천했다.
앨리스펑크는 “상대적으로 상체는 슬림하게 강조해주고 통통한 하체는 A라인 속으로 감춰버리는 거다. 허리라인이 잡혀 있는 코트나 벨트를 사용해 허리라인을 강조하면 된다. 그 안에 스커트를 매치해주면 통통한 하체가 보이지 않고 날씬하게 연출된다. 숏커트는 추천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전체적으로 통통한 사람들에게는 로브 코트를 추천했다.
유튜브 ‘AliceFunk 앨리스펑크’
앨리스펑크는 “통통족들은 흐르는 핏의 로브 코트에 허리선을 강조해 주면 군살은 가리고 볼륨감있는 글래머러스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 팔에 볼륨이 있으면서 A라인 코트는 팔뚝부자, 뱃살부자, 하체 비만, 어떤 체형도 가능하다”고 얘기했다.
그러면서 “살을 숨기겠다고 밝은 컬러의 박시한 코트를 입으면 어디서 백곰이 나온 거 같으니까 그런 제품들은 피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른 체형에게는 밝은 컬러와 화려한 체크 패턴의 오버핏 코트를 추천했다.
마른 체형 보완과 스타일리쉬한 분위기까지 풍길 수 있는 오버핏을 추천하면서 슬림핏 코트는 추천하지 않았다.
어깨가 넓은 사람에게는 어깨선이 곡선이거나 라펠이 넓은 코트를 추천했다. 반대로 어깨가 좁은 사람에게는 어깨 각이 있는 오버숄더나 견장장식이 있는 트렌치코트 형태의 코트를 추천했다.
끝으로 키가 작은 사람에게는 크롭이나 숏코트를 입어 다리를 길고 키가 커 보이도록 연출할 것을 추천했다.
이승연 기자 shandyya@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