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얼짱 CS강사’ 오지안이 최근 영동대학교에서 창업 동아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연에서 그녀는 영동대학교 창업 동아리 학생들에게 창업 전문가의 멘토링을 활용, 아이템을 선정한 후, 아이디어를 도출해 사업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창업 아이템에 대한 사업 계획서 초안을 구상했다.
오 강사는 ‘Lean Canvas의 9Block’을 기반으로 하여 학생들 스스로 직접 설계함으로써 보다 심층적이고 구조화된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보다 현실화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도출된 결과물에 대해 사업계획서를 수립, 사업계획서의 작성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하고 설득력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에 대해 알려주며, 사업계획서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경연대회를 진행,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흥미를 이끌어 줬다. 이날 창업 대회에서는 ‘집으로 찾아가는 요양원’, ‘애견간식 DIY’, ‘애견포장음식’, ‘마르지 않는 메니큐어’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오지안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에서는 이미지 메이킹과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CS’ 등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진로코칭’, ‘멘코링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