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STREET] 왠지 연말이 되면 기분이 붕 뜨기 마련이다. 없었던 소비욕도 ‘그래 연말이니까’ 하며 마구마구 솟아난다. 그런 심리를 잘 아는 걸까. 여전히 신상품들은 줄을 지어 나오고 우리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소비욕을 마구 자극하는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1. 롯데제과 빼빼로 콜라보 제품’
다가오는 빼빼로 데이를 맞아 롯데제과는 여러 유통업계와 함께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각 유통 업계와 함께 공동 개발한 전용 상품들이다. 이 중에서도 눈이 가는 빼빼로는 각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는 빼빼로다.
농협과 이천 쌀을 활용해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첫 상품 ‘우리쌀 빼빼로’를 출시했다. 우리쌀 빼빼로에는 쌀가루와 뻥쌀이 화이트초콜릿과 함께 토핑되어 있다. 세븐일레븐과는달콤한 달고나와 막대과자의 조화가 인상적인 맛을 내는 달고나 빼빼로를 출시했다. 인절미맛 시즈닝이 포함되어 더욱 고소한 인절미 맛 빼빼로는 CU와 함께 출시했다. GS25와는 돼지바 맛 빼빼로를 출시했는데 돼지바 특유의 딸기잼과 초코 크런치가 조화를 이룬다.
‘2. 해태 ‘맛동산 블랙’’
제과 브랜드 해태는 젊은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맛동산 블랙’을 출시한다. 반죽 단계에서 헤이즐넛을 갈아 넣고 겉면에는 흑당 코팅을 입혔다. 이전에 출시했던 흑당 쇼콜라 맛에서 한 차원 발전시켜 단맛을 더욱 살린 게 특징이다.
맛동산의 시그니처였던 땅콩 토핑도 아몬드로 바뀐다. 1020세대에게 진행한 시장조사 결과 땅콩보다 아몬드의 선호도가 더 높게 나온 점을 반영했다. 가격은 일반 맛동산과 동일하다.
‘3. 세븐일레븐, 유동골뱅이맥주’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늘어가고 있는 요즘, 세븐일레븐은 유동골뱅이와 협업해 유동골뱅이맥주를 단독 출시했다.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골뱅이와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착안해 매운 안주류와 잘 어울리는 맛으로 제조했다고 한다. 유동골뱅이맥주는 달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비엔나 라거’ 스타일의 맥주다.
세븐일레븐은 유동골뱅이맥주 출시를 기념하는 의미로 4캔 1만 원 균일가 이벤트와 함께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상품권 증정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4. 쉐이크쉑 크리스마스 시즌 ‘블랙 트러플 시리즈’’
쉐이크쉑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11월 4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세계 3대 진미 중 한 가지로 알려진 ‘블랙 트러플’을 활용한 소스와 샬롯과 루꼴라가 풍미를 한껏 올려주는 게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시리즈는 총 3종이다. 먼저 ‘블랙 트러플 버거(11,900원)’는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라간 버거다. ‘블랙 트러플 치킨(10,900원)’은 수비드(Sous-vide, 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촉촉한 통닭 가슴살을 바삭하게 튀겨 샬롯 피클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블랙 트러플 프라이(6,800원)’는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에 트러플 향을 입혔다. 이번 신제품은 12월 말까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5. 아이소이 ‘3초보습앰플’’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건조해지는 계절에 맞는 ‘3초보습앰플’을 올리브영 단독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거친 제품으로 즉각적 속보습 개선 효과를 인정받았다고 한다. 크림앰플 타입의 부드러운 텍스처가 특징이며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공급해 준다.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셀런트를 획득한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같은 라인의 3초수분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더 큰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6. 설화수 ‘2020 홀리데이 컬렉션’’
지난 1일, 설화수는 동서양 상상의 동물로 특별 디자인된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판타지(Fantasy)’테마로 기획된 이번 컬렉션은 동서양 상상의 동물과 적송이 조화롭게 어울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번 컬렉션의 패키지 디자인은 독특하고 화려한 화풍으로 주목받는 태국 일러스트레이터 ‘빤나팟 떼차메타꾼(Phannapast Taychamaythakool)’의 작품이다. 설화수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온라인 몰,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7. 르꼬끄 스포르티브, 트리플렉스다운’
스포츠 의류 브랜드인 르꼬끄 스포르티브가 뉴트로 스타일 점퍼 ‘트리플렉스 다운’을 출시했다. 르꼬끄 헤리티지 컬러인 트리 컬러를 사용했으며 더플 단추 포인트 디자인으로 교복, 비즈니스 웨어, 캐주얼 등의 스타일에도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3중 여밈 보온 시스템으로 보온력이 뛰어나며 윤리적 다운 인증(RDS)를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트리플렉스 다운은 전국 르꼬끄 매장과 온라인 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8. 로얄코펜하겐 ‘플로라 다니카’ 230주년 기념 접시’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로 알려진 로얄코펜하겐이 덴마크의 국보이자 예술공예품으로 꼽히는 ‘플로라 다니카(Flora Danica)’ 탄생 230주년 기념 접시를 출시했다. 플로라 다니카는 덴마크 식물도감이라는 뜻으로, 로얄코펜하긴이 1790년 덴마크 왕실에서 러시아 여제에게 보내는 선물로 만들어낸 이후 지금까지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도자기다.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자기이자 코얄코펜하겐의 장인 정신을 보여주는 최상위 라인이다.
230주년 기념 접시는 향기로운 로즈힙이 덴마크 해안가에 풍성하게 피어난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다. 기존의 플로라 다니카와는 달리 화환 장식으로 만들어져 더욱 특별하다. 로얄코펜하겐의 플로라 다니카 230주년 기념 접시는 전국 코얄코펜하겐 백화점 매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에디터 JEONG情 letitgo16@donga.com
저작권자 ⓒ 29STREE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