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STREET]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모바일 앱을 통한 OTT 서비스에도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OTT 서비스란 Over The Top의 약자로 인터넷망을 이용해 영화 드라마 등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OTT 서비스 중 무엇을 골라야 할지 고민도 되는데요. 내 성향에 딱 맞는 OTT 서비스를 알아보아요! (각 OTT 서비스 설명은 기본 요금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Netflix’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독점으로 하루에 모든 에피소드가 올라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넷플릭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 형식에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인 만큼 다른 OTT 서비스보다 외국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모던 패밀리’, ‘프렌즈’, ‘브레이킹 배드’ 등 미국 드라마와 ‘인터스텔라’, ‘어벤저스’, ‘노트북’ 등 다양한 장르의 할리우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콘텐츠뿐만 아니라 중국, 영국 등을 비롯해 다양한 국가 콘텐츠들이 지속해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국내 드라마와 예능의 경우 다양한 방송사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완결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하며 방영과 동시에 업로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시간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국내 영화도 지속해서 추가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장점은 월정액으로 모든 콘텐츠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가별로 콘텐츠에 차이만 있을 뿐 해외에서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외국 콘텐츠를 주로 소비하는 사람
– 영화를 많이 보는 사람
– 해외에 자주 나가는 사람
‘Tving’
JTBC `부부의 세계`, tvN 응답하라 시리즈, OCN `나쁜 녀석들`을 재미있게 봤다면 여러분을 위한 서비스는 티빙입니다. 티빙은 CJ ENM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tvN과 JTBC를 중심으로 30개가 넘는 케이블 채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vN과 JTBC 예능, 드라마, 뉴스 등 국내에서 제작된 대부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티빙 Live 기능을 통해 본방사수를 할 수 있습니다. Live에서 제공하고 있는 티빙톡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다른 시청자들과 소통하면서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 또한 티빙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이용권으로 500여 편의 영화를 볼 수 있지만, 나머지 영화들은 추가 구매가 필요합니다. 티빙은 해외에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 케이블 채널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사람
– 영화보단 드라마랑 예능에 관심이 있는 사람
‘Wavve’
웨이브는 지상파 채널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티빙과 비슷한 성향을 띠고 있지만, 지상파 콘텐츠를 중심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예능과 더불어 몇십 년 전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웨이브만의 강점은 Quick VOD 서비스입니다. 퀵 VOD로 빠른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튜브처럼 뒤로 돌려보기 기능이 있어서 주요 장면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웨이브 또한 국내 TV 채널에 집중된 서비스로 베이직 요금제에 일부 영화가 포함되어 있지만, 추가로 구매가 필요한 영화들도 있습니다. 웨이브는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등 일부 해외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상파를 본방으로 보고 싶은 사람
– 영화보단 예능과 드라마에 관심이 많은 사람
민지예 동아닷컴 인턴 기자 dlab@donga.com
저작권자 ⓒ 29STREET
봄베이 칵테일 맛이라고? ‘솔의 눈’으로 무알콜 칵테일 만들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