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채널
한의사 유튜버가 폭식 후 살찌는 골든타임에 대해 설명했다.
지난 14일 유튜버이자 한의사인 ‘살빼남’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지금 먹은 음식 언제 살이될까?’ 영상을 게재했다.
살빼남은 “음식을 먹자 마자 체중 재시는 분들 굉장히 많다. 그게 바로 지방으로 바뀌지는 않는다. 음식이 살로 바뀌는 최단코스로 갔을 때 얼마나 걸릴지 알아보겠다”고 밝혔다.
이어 “먹은 음식물이 소화되면서 위장과 소장, 대장까지 각 기관을 거칠 때마다 적게는 2시간 많게는 59시간 정도가 걸린다. 성별, 소화기능, 신진대사와 음식에 따라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시간이 다르며 이건 소화의 과정일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유튜브 ‘살빼남 – 다이어트 한의사’ 채널
살빼남은 “소화된 지방들이 장기로 저장하는 지방세포로 들어가야 살이 되는데 이 과정이 복잡하고 사람마다 차이가 나기 때문에 2주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보면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폭식 후 소모된 칼로리가 더 많으면 안 찌기도 하고 어쩌다 찌기도 하는 과정에서 살이 찌기 때문에 이걸 이해하고 나면 폭식 후 관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서 핵심은 폭식한 음식들이 전부 살이 찌지 않을 수 있는 점이다.
그가 말한 방법은 간단했다. 폭식한 영향이 모두 지나갈 때까지 자신의 소모 칼로리에 맞춰 음식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과 소모 칼로리양을 늘리는 것이었다.
살빼남은 “다이어트 강박증처럼 먹자 마자 몸무게재고 죄책감 갖는 분들 그렇게 하지 마시고 내가 먹은 게 지금 바로 살이 되는 게 아니고 초조해할 필요 없다는 걸 말하고 싶었다. 다이어트 후 폭식하고 나면 포기하고 싶을 생각될 건데 얼마든지 만회할 수 있다”면서 자세한 방법에 대해 다음 영상을 기약했다.
영상을 본 사람들은 “아 밥먹고 바로 체중계 올라가놓고 몸무게 엄청 늘었다고 충격받는 사람들을 위한 영상도 만들어조세요! 보고있ㅇ으면 너무 답답해요…”, “제가 시댁와서 폭식할줄 어찌아시고..감사합니다 살빼남님ㅜ제 자신이 절제해도 가끔 불안하더라구요 살이될까봐..ㅜ”, “역시 우리몸은 어렵네요 그냥 어떤 요령을 바라기보다 꾸준히 건강한 습관 유지하는게 제일 쉬운 거 같아요!”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영민 기자 fkdlxms@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