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쏘대장’ 채널
BJ 쏘대장 유튜브 영상이 성적 콘텐츠로 분류돼 삭제됐다가 복구돼 화제다.
지난 8일 쏘대장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 쏘대장입니다’ 영상을 게재했다.
쏘대장은 “이번 2월 6일에 올라갔던 ‘탱글다희 직관 후기’ 영상이 반응이 좋아서 따뜻한밤 보내고 있었는데요. 댓글을 보려고 들어갔더니 영상이 삭제됐더라고요”라고 밝혔다.
이어 “다희언니랑 재밌게 방송하고 분량이 많아 2편까지 준비돼 있었는데요. 이걸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2편은 수위가 좀 더 높아요. 이게 말로 표현할 수가 없는데 썸네일 문제인지 신고가 많이 들어온 건지”라고 덧붙였다.
쏘대장은 해당 영상이 삭제된 이유가 나와있는 스크린샷을 첨부했다.
유튜브 ‘쏘대장’ 채널
사진에는 유튜브가 ‘과도한 노출 및 성적인 콘텐츠’라는 이유로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고 나와있었다.
앞서 쏘대장은 지난 6일 아프리카TV에서 탱글다희와 합방한 영상 일부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유튜브 ‘쏘대장’ 채널
얌전한 한복 차림의 쏘대장과 달리 탱글다희는 가슴이 넓게 파인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유튜브가 제재한 과도한 노출은 탱글다희의 옷차림 때문이라는 가능성이 높아 보였다.
유튜브 ‘쏘대장’ 채널
사라졌던 ‘탱글다희 직관 후기’ 영상은 다시 게재됐다.
복구된 해당 영상에는 ‘연령 제한 동영상(커뮤니티 가이드 기준)’ 알림이 표시됐다.
유튜브
유튜브는 ‘성적 만족을위한 노골적인 콘텐츠는 YouTube에서 허용되지 않습니다. 음란물을 게시하면 콘텐츠가 삭제되거나 채널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는 성적인 콘텐츠에 강력한 규정을 앞세우고 있다.
특히 ‘성적 만족을위한 성기, 가슴 또는 엉덩이 묘사 (의복 착용 여부에 관계없음)’ 내용에 해당될 경우 콘텐츠를 게시하지 말것을 안내하고 있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