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진 ‘머니게임’에 출연한 박준형의 악플에 쿠쿠크루가 보인 반응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4일 유튜브 ‘진용진’ 채널에 공개된 ‘머니게임’ 1편은 조회수 238만을 기록하며 화제가 됐다.
유튜버 쿠쿠크루 멤버인 참가자 3번 박준형은 추위를 버티기 위해 솜을 주문하는 엉뚱함을 보였다.
하지만 생필품이 아닌 소주와 비싼 초밥세트를 시키는 행동으로 누리꾼들에게 비난을 받았다.
지난 26일 쿠쿠크루 유튜브 커뮤니티에는 “진용진의 머니게임 1화를 보고 많은 분들이 준형이에게 악플을 달러 직접 저희 채널에 오시는데 저희 팬들이 아닌 이상 욕하지 말아주세요”로 시작하는 글이 게재됐다.
박준형의 행동에 쿠쿠크루 채널까지 욕을 하러 오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경고를 하는 듯 했지만 쿠쿠크루는 “진짜 참치 않습니다. 준형이 놀리지 마세요. 진짴 안 참아욬ㅋㅋ”라며 ‘참치’라는 말장난과 동시에 ‘초밥왕-참치 잔치편’ 만화책 표지 사진을 첨부했다.
같은 멤버 박준형의 욕설을 참지 않는다는 말과 달리 ‘ㅋㅋ’ 웃으면서 장난스러운 반응에 팬들은 “찐요약:이것마저 박준형 놀리려고 올림”, “본인들끼리 서로를 가장 많이 놀리는 그룹”, “준형 저기서도 소주시키는거보고 너무 자연스러워서 순간 놀랄 겨를도 없었음 ㅋㅋㅋ”이라며 쿠쿠크루 장난에 공감하는 반응을 보였다.
쿠쿠크루 멤버는 수년간 심한 장난으로 단련된 친구이자 동료로 멤버 한 명이 받는 악플은 심각한 문제가 아닌 놀림거리 수준으로 받아들여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유튜버 진용진의 ‘머니게임’은 총 상금 4억 8천만원을 놓고 총 8명의 참가자들이 14일간 세트장에서 생활하며 생필품을 구매한 나머지 상금을 나눠 갖는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현재 참가자는 공혁준, 육지담, 쿠쿠크루 박준형, 논리왕전기, 이루리, 파이, 가오나이, 니갸르며 이번주 29일 목요일 2회가 진용진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장아람 기자 aj@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