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장사의 신’ 채널
유튜버 장사의 신이 유튜브 국내 슈퍼챗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2일 장사의 신은 자신의 유튜브 커뮤니티에 “형님들 감사합니다 자랑 좀 할게요”로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어제 라이브 대한민국 유튜브 슈퍼챗 1위 압도적으로 달성. 전세계 유튜브 슈퍼챗 2위 달성. 여러분들 덕에 별걸 다 해봅니다”라고 전했다.
실제 2월 10일 날짜 기준으로 장사의 신 유튜브 채널이 1454만원 가량의 금액을 후원 받아 국내 순위 1위를 달성한 사진이 첨부돼 확인할 수 있었다.
장사의 신은 유튜브에서 적자 속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사정이 딱한 자영업자들의 사연을 접수해 가게를 돕는 컨설팅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자신의 노하우와 쓴소리로 자영업자를 호통치고 참교육을 하는 등 엄한 모습을 보이지만, 실시간 방송을 켜 팬들에게 가게를 홍보하고 찾아와준 팬들의 식사 비용을 대신 결제하는 등 통 큰 선행을 펼쳐오고 있다.
장사의 신은 “항상 돈 많이 쓴다고 걱정하신 여러분 돈 벌었으니 또 쏠게요. 어디서 쓰지? 조만간 구독자님들을 위해 팍팍 쓸게요.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남겼다.
한편 장사의 신 은현장은 치킨집을 창업해 200억에 매각한 인물로 최근 ‘나는 장사의 신이다’ 책을 출간한 바 있다.
김유리 기자 ur4226@influencernews.kr
저작권자 ⓒ 인플루언서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인플루언서닷컴에서 제공하며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