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홍진혁 기자] 하이트진로가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진로(JINRO)의 대중화’를 가속화한다.
30일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대중화’를 위해 영국 대표 뮤직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하고 현지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5%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약 84% 성장률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런던 빅토리아파크에서 개최된 ‘올 포인트 이스트 페스티벌(ALL POINT EAST FESTIVAL)’을 2022년부터 3년째 후원하고 있다. 공연장 내 ‘진로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10개 바에서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5종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유통망도 강화해 현지 판매를 촉진시키고 있다. 지난 2월 영국 내 대형마트인 코스트코(Costco)의 29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5종과 참이슬을 입점시켰으며 5월에는 슈퍼마켓 체인 모리슨(Morrison)의 91개 매장에 청포도에 이슬과 자두에 이슬을 선보였다. 7월부터는 현지 최대 유통 채널인 테스코(Tesco) 502개 매장에 청포도에 이슬과 복숭아에 이슬을 판매하고 있다.
하이트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하이트진로는 소주 세계화를 넘어 ‘진로(JINRO)의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진로 성장과 현지화가 진행되고 있는 영국에서 대중적인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홍진혁 기자 hjh@tvreport.co.kr / 사진=하이트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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