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현서 기자] 어도어가 오는 5월 31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기로 결의했다.
10일 어도어 측은 “오늘 이사회는 감사를 포함한 구성원 전원이 참석하여, 5월 31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기로 결의했다”라고 밝혔다.
임시주주총회의 안건은 하이브가 요청한 내용으로 의결됐다. 하이브가 요청한 임시주총 안건은 민희진 대표와 어도어 경영진의 해임안이다.
현재 하이브가 어도어 지분 80%를 보유하고 있어, 임시주총이 열릴 경우 민희진 대표의 해임안은 통과될 가능성이 크다.
어도어와 모회사 하이브는 2주 넘게 갈등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브는 민희진 대표가 경영권 찬탈 시도를 했다고 보고, 증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민희진 대표 측은 “경영권 찬탈 시도는 한 적이 없다”라고 반박 중이다.
지난 7일 민희진 대표는 법원에 의결권 행사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민희진 대표는 하이브가 자신의 해임안건에 대하여 임시주주총회소집을 청구한 점을 두고 “주주간계약을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도어는 “민희진 대표는 하이브의 배임 주장이 터무니없다는 입장”이라며 “어도어 소속 아티스트와 어도어의 기업가치를 지키기 위해 의결권행사금지가처분 신청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민희진 대표가 신청한 가처분 신청은 오는 17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댓글16
진짜 댓만 봐도 수준 감성민국 수준 보인다 ㅋㅋㅋ 민희진 불법 핸위는 생각도 안하고 방식혁만 까는 수준은 ㅉㅉ 걍 둘다 법대로 처벌해라ㅉㅉ
정몽규사퇴위원회
어쩐지 상황이 라인야후 돌아가는 꼴이랑 비슷해지네. 일본이 네이버라인 쳐내려는 꼴이랑 방시혁이 민희진 쳐내려는거랑 너무 흡사하잖아.
제로즈
방시혁 제발쫌 꺼지고 민희진이랑 뉴진스 제발 잘됐으면좋겠다
방시혁은 자진 사퇴해라 아이돌계의 암을 퍼트리고 있구나
잘가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