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하 기자] 일본 이코마시는 나라현 북서부에 자리 잡은 곳입니다. 오사카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오사카 근교 여행지로도 손꼽히는데요. 한국인 여행객에게 유명한 곳은 아니지만 잔잔한 소도시 감성을 느끼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이코마시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오사카역에서 오사카 순환선 기슈지 쾌속 덴노지행 탑승 후 쓰루하시에서 하차한 후 이코마역으로 향하는 긴테쓰 나라선 쾌속급행 긴테쓰나라행에 탑승하면 됩니다. 전철로 이동 시 약 4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이코마시는 한국인 여행객에게 유명한 나라 공원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이코마시에는 레트로한 분위기를 풍기는 여행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과거로 돌아간 듯한 풍경 덕분에 소도시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곳인데요. 이코마시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이코마시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이코마산조 유원지(生駒山上遊園地)’는 1929년 문을 연 곳입니다. 오랜 세월이 흐른 만큼 현대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옛 느낌이 나는 레트로한 놀이기구가 많은데요. 일본인들에게도 손꼽히는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코마산조 유원지는 해발 642m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도심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오사카 평야의 경치를 담을 수 있죠. 밤이 되면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도 있죠.
놀이공원에는 총 27개의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중 ‘사이클 모노레일’은 페달을 밟으며 이동하는 방식의 놀이기구인데요. 마치 하늘 위에 떠 있는 듯한 기분으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해가 지는 시각에 맞춰 놀이기구에 탑승하면 환상적인 일몰을 만날 수 있는데요. SNS에서는 이코마산조 유원지에서 찍은 한 영상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핑크빛으로 변한 하늘 속을 달리는 모노레일은 한 폭의 그림과도 같았죠.
주소 : 2312-1 Nabatacho, Ikoma, Nara 630-0231 일본
영업시간 : 10:00~17:00, 목 휴무
자유이용권 : 성인 4,000엔, 어린이 3,800엔
‘긴테쓰 이코마 케이블(近生駒ケーブル)’은 일본 최초의 케이블카입니다. 지난 2018년 100주년을 맞이했죠. 긴테쓰 이코마 케이블은 호잔지 절로 향하는 케이블카인데요. 이코마산 위까지 노선이 연결되면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긴 케이블카로 자리 잡았습니다.
긴테쓰 이코마 케이블이 인기 있는 이유는 독특한 디자인 덕분인데요. 강아지, 고양이 등의 동물 모양의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죠. 동물 모양 외에도 케이크, 피아노 등 귀여운 디자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으로 케이블카에 탑승해 여행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여행객들은 케이블카를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남기곤 하죠.
긴테쓰 이코마 케이블 탑승 후 경치를 즐기며 목적지까지 향하게 됩니다.
주소 : 8-8 Monzencho, Ikoma, Nara 630-0266 일본
영업시간 : 06:00~23:45
‘호잔지 사원 (寳山寺)’은 과거 가파른 산길을 올라야 하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카 덕분에 편하게 사원까지 오를 수 있죠. 호잔지 사원은 이코마산에 자리 잡은 사원으로 흥미로운 사찰로 손꼽힙니다. 이노마산은 ‘신이 사는 산’으로 숭배받았던 곳이죠.
호잔지 사원에서는 힌두교 만신에서 기원한 것으로 추정되는 신을 모시는데요. 사원에는 코끼리 머리를 한 불상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매년 1월 16일이 되면 현세의 이익을 기원하기 위해 수많은 사람이 모이는데요.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사원입니다.
호잔지 사원에 오르면 나라 분지가 한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긴테쓰 이코마 케이블을 타고 방문하기 좋은 곳이죠. 호잔지 사원에는 서양식과 일본식이 조화를 이룬 ‘시시카쿠’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주요 문화재로 지정되었을 만큼 보기 드문 건물입니다.
주소 : 1-1 Monzencho, Ikoma, Nara 630-0266 일본
‘이코마산(生駒山エリア)’은 콘고이코마키센 국립공원의 북쪽에 있는 해발 642m의 산입니다. 아카시 해협대교와 간사이 공항이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산 중턱에는 오사카 부민의 숲이 펼쳐집니다. 봄이 되면 벚꽃을 감상하기 위해 여행객이 몰리는데요. 이코마산에 방문하면 자연과 야경을 즐기며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주소 :Higashiosaka-shi, Osaka
김민하 기자 ofminha@tvreport.co.kr / 사진=gltjp, goodcycleikoma, instagram@jiangzhibin24,, travel.ava, japan.travel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