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민하 기자] 날씨가 따스해지면서 벚꽃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SNS에서도 수많은 국내 벚꽃 명소가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그중 가야랜드는 요즘 SNS에서 가장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현재 김해의 대표적인 벚꽃 여행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하늘 자전거를 타고 벚꽃 터널을 지날 수 있는 곳이죠. 상공에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는 특별함 덕분에 항상 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습니다.
가야랜드는 김해를 대표하는 테마파크이자 경남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엔젤파크 놀이공원과 힐링형 캠핑장, 어린이 식문화체험교육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야랜드는 크게 화이트 엔젤, 블루 엔젤, 블랙 엔젤, 그린 엔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블루 엔젤의 콘돌 스카이는 인기를 끌고 있는 체험인데요. 가야랜드 상공에서 하늘 자전거를 타고 벚꽃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페달을 밟아 움직이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속도에 따라 탑승 시간이 다른데요. 15~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봄이 되면 특히 인기 있는 체험인 만큼 길게 늘어선 줄을 볼 수 있는데요. 속도가 빠른 게 아니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가야랜드 외에도 김해에서는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연지공원은 김해를 대표하는 도심 공원입니다. 공원 중심에는 넓은 호수가 있으며 호수 주위를 따라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꽃을 볼 수 있는데요.
봄에는 벚꽃과 함께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호수를 배경으로 벚꽃과 튤립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장소이죠. 벚꽃길을 걸으며 연지공원을 둘러보기에도 좋은데요. 낮에도 아름다운 곳이지만 밤이 되면 화려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지공원에서는 저녁이 되면 분수쇼가 진행되는데요. 길이 50m, 너비 30m의 부력체에 태양분수, 안개분수, 물결분수 등 다양한 분수를 골 수 있죠. 호수에 레이저와 조명, 음악을 이용한 분수쇼가 진행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연지공원은 대성동고분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인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봉황대공원은 김해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벚꽃 명소입니다. 수많은 벚나무가 자리하고 있어 흐드러지게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김해의 진정한 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봉황대공원은 넓은 잔디밭으로 이루어져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봄이 되면 김해 시민들이 산책하고 데이트를 나서는 장소이죠. 드넓은 잔디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습니다.
봉황대공원은 금관가야 시대의 생활 모습과 가옥을 관찰할 수 있는데요. 유적지에서 발굴된 가야 시대 고상 가옥 3채와 망루 1채를 복원하고 가야 시대의 배를 제작해 설치하기도 했죠. 공원에는 봉황동 유적 패총전시관도 있습니다. 봉황대공원 인근에는 부산·김해 경전철과 김해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김해수로왕릉은 김해의 상징적인 문화유적입니다. 금관가야의 시초인 수로왕의 무덤으로 높이 약 5m의 원형봉토분입니다. 무덤이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된 것은 1580년인데요. 당시 수로왕의 후손인 김허수가 수로왕비릉과 함께 대대적으로 개축했습니다. 현재 수로왕릉은 고즈넉하고 웅장한 분위기가 풍기는 곳인데요. 김해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봄이 되면 수로왕릉에는 벚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많은 여행객이 찾고 있는데요. 따스한 날씨 속 천천히 거닐면서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곳입니다. 김해수로왕릉은 봄에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이죠.
해이담커피는 김해에서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카페로 유명합니다. SNS를 통해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여행객 사이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이죠. 해이담커피는 김해수로왕릉 인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에서는 수로왕릉을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봄이 되면 수로왕릉에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카페에 들어서면 통유리창 너머로 벚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2층으로 올라가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이 기다리고 있죠. 벽면이 전부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있어 탁 트인 분위기 덕분에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습니다. 해이담커피에서는 맛 좋은 커피와 소금빵, 에그타르트 등을 맛볼 수 있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카페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해이담커피는 김해수로왕릉, 김해민속박물관, 봉황대공원 등과 가까운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김민하 기자 ofminha@tvreport.co.kr / 사진= 해이담커피 공식 SNS, 가야랜드 공식 홈페이지, 김해관광포털
댓글1
ㅇㅇ
연지공원이 빠졌네요. 최고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