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효경 기자] 자동차 랩핑이란 전용 필름지를 이용해 차량 내, 외부에 다양한 질감과 색상을 입혀주는 작업이다. 해당 작업은 차체의 지저분한 부분을 가릴 뿐 아니라 차량을 각자의 개성으로 꾸밀 수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개중에는 독특한 랩핑으로 주목을 받는 자동차들도 존재한다.
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오늘 아주 멋진 차를 봤습니다’라는 게시글이 업로드됐다. 해당 게시글에는 자동차 외관을 안중근 의사, 이순신 장군, 독도 사진 등으로 랩핑한, 일명 ‘애국 자동차’의 모습을 담겨 있었다.
게시글 작성자는 해당 차량을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죽전휴게소 부근에서 봤다고 설명했다. 그는 ‘안중근 의사께서 옆면을 장식하시고 트렁크에는 독도가, 뒷유리에는 이순신 장군님을 장식하고 가는 차량이었다’라며 해당 차량의 구체적인 모습을 설명했다.
사진 속 차량은 KG모빌리티의 구형 렉스턴 스포츠로 확인된다. 렉스턴 스포츠는 2018년 1월에 출시한 2세대 렉스턴을 기반으로 한 중형 픽업트럭 차량이다. 첫 출시부터 현재까지 일반 모델과, 렉스턴 스포츠 칸으로 명명된 롱바디 모델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으며, 픽업트럭이 필요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선 유일한 국산 픽업트럭 선택지로 그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게시글 작성자는 해당 차량의 운전자를 향해 큰 존경심을 드러냈다. 그는 ‘요즘 같은 시국에 얼마나 분통이 터지면 저렇게 하고 다니실지 한편으로 씁쓸합니다. 제가 대신 감사드리며 위풍당당하게 운전하시는 모습 또한 멋있습니다’라고 하며, 이 차량이 보이면 무조건 양보하겠다는 말로 글을 마쳤다.
해당 게시글을 접한 네티즌들 역시 애국 자동차의 등장에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도 욕심 날 만큼 멋져 보입니다’, ‘진정한 애국자네요’, ‘진심 멋집니다’, ‘존경합니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물론 해당 차량을 향한 부정적인 의견 역시 다수 존재한다. 부정적인 의견을 전한 이들은 주로 ‘단순히 저게 애국임?’, ‘아무리 생각해도 과하다’, ‘저런 랩핑은 존중하지만, 운전을 너무 위험하게 하신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었다.
일각에서는 해당 랩핑이 불법 행위가 아니냐는 의견까지 나오는 중이다. 그러나 해당 차량의 경우 불법 랩핑과는 그 거리가 멀어 보인다. 불법 랩핑의 경우 긴급자동차(소방차, 경찰차 등)로 오인할 수 있는 색칠 또는 표지가 있는 경우, 다른 운전자들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가 해당한다.
이효경 기자 hyooo@fastviewkorea.com 이효경/ 사진=보배드림, 뉴스1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