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전영은 기자] 보이그룹 에이스(A.C.E)가 완전체 ‘군필돌’로 돌아왔다.
에이스는 지난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유찬의 전역을 기념하는 라이브 방송 ‘Welcome back KANGYUCHAN’을 진행했다.
지난 2022년 8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 강유찬은 병역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후 지난 15일 병장으로 만기 전역했다. 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은 군복무를 마치고 오랜만에 팬들과 만나는 막내를 위해 이번 라이브 방송에 총출동하며 끈끈한 팀워크를 과시했다.
이날 강유찬은 특급전사 마크가 돋보이는 군복을 입고 한층 더 늠름해진 모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자 그는 우렁찬 목소리로 전역 신고를 하며 팬들에게 흐뭇함을 선사했다.
오랜만에 5인 완전체로 뭉친 에이스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펼쳤다. 특히 강유찬은 군악대 복무 에피소드부터 휴가 중 겪은 멤버들과의 다양한 후일담들을 털어놓으며 유쾌한 입담을 자랑했다.
또한 강유찬은 곧 발매를 앞둔 에이스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도 숨기지 않았다. 새 앨범에 수록된 신곡들이 빌보드 순위에 오를 수 있을 만큼 정말 좋다고 깜짝 스포하며 컴백을 기다리는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라이브 방송 종료에 앞서 강유찬은 “이제 멤버 전원이 군필이 됐다. 그동안 기다려주셔서 감사하고 22일에 발매하는 에이스의 미니 6집 ‘마이 걸 : “마이 초이스” (My Girl : “My Choice”)’ 많이 기대해달라. 저도 정비를 잘 마치고 돌아오겠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에이스는 오는 22일 미니 6집 ‘마이 걸 : “마이 초이스” (My Girl : “My Choice”)’를 발매하고 4인 체제(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로 2024년 활동을 본격 시작한다. 이번 앨범은 에이스가 멤버들의 군 복무 이후 처음이자 EP 단위로는 3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로, 최근 오피스 콘셉트의 티저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에이스는 16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에서 ‘My Girl : “My Choice”‘의 제작 발표회 성격을 지닌 버스킹을 진행한다.
전영은 기자 jye@tvreport.co.kr / 사진=에이스(A.C.E) 유튜브 라이브 방송 화면 캡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