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최근 한 보험회사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2019 실패는 성공의 바로 전 단계, 도전을 즐겨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자신의 50여년 삶의 이야기를 토대로 동기부여와 자기계발 그리고 좌절과 실패를 바라보는 자신의 철학을 전했다. 그리고 그러한 좌절과 실패를 딛고 행복한 성공으로 다가가는 성공의 스킬에 대한 정보를 함께 공유했다.
권 교수는 “2019년에는 실패를 두려워 않는 분위기가 개인을 넘어 조직과 지역사회, 국가 전체에 확산됐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모든 실패는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이다.
한편,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삼성전자 2014년 전임강사로 활동하였으며 교보생명, 신세계그룹, LG전자, 현대자동차, LG화학, 메트라이프 등 다양한 대기업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인문학 교수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마케팅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는 지난 2000~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홈쇼핑 마케팅을 담당했으며, 2009~2010년 세계적인 축구선수인 박지성 선수의 국내 총괄 마케팅 이사를 거쳐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마케팅 이사를 맡은 바 있다.
현재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박사, 앤디황(황인식) 영화코칭심리학 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삼성에버랜드 출신 김예진 CS 스타강사 등 40여 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