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알고 보니 히트메이커였다. 단지 예명 뒤에 숨어 존재를 드러내지 않았을 뿐. 그룹 아이오아이(I.O.I)의 대표곡을 만든 김창환과 이루가 바로 그 주인공.
김창환 프로듀서는 Mnet ‘프로듀스101’의 주제곡 ‘픽미(PICK ME)’를 만든 사실이 알려져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2015년 12월 17일 발매된 ‘PICK ME’는 ‘프로듀스101’에 참가한 소녀들의 이미지를 EDM 요소에 녹여 중독성을 높였다.
‘PICK ME’ 발매된 지 한참 지난 후 작사, 작곡을 맡은 Midas-T의 존재가 밝혀졌다. Midas-T는 김창환이 몇 년 전부터 사용하던 예명. 김건모, 신승훈, 클론, 이정, 채연 등을 발굴했던 김창환은 2~3년 전부터 EDM 장르에 심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PICK ME’는 김창환의 변화를 알린 시작점이라 할 수 있다.
‘프로듀스101’를 통해 론칭된 아이오아이의 데뷔곡 ‘Dream Girls(드림 걸스)’는 발표직후 관심을 받았다. 이 곡의 경우 멤버 임나영과 최유정이 공동 작사에 참여했다. 하지만 메인 작사 및 작곡은 Famous Bro가 맡았다.
Famous Bro는 확인 결과 가수 이루. 자신의 곡은 물론 많은 가수들의 곡을 만든 적 있던 이루는 아이오아이의 데뷔 앨범에도 적극 참여한 바 있다. 이루는 제시, 럭키제이, 태진아, 성진우, 엔씨아, 지원이 등의 곡에 작곡 및 작사를 맡았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