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조혜련 기자] 사랑의 힘일까, 김국진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8월 조사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7월 5일부터 2016년 8월 6일까지의 예능 방송인 1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943,3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했다.
8월 조사결과, 1위를 차지한 김국진은 참여지수 1,503,200 미디어지수 137,115 소통지수 235,764로 브랜드평판지수수 1,876,07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40,386보다 123.24% 급등했다.
2위 유재석은 참여지수 512,500 미디어지수 265,023 소통지수 586,413로 브랜드평판지수 1,363,93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04,727보다 2.90% 하락했다.
유재석의 뒤를 이어 이름을 올린 이는 양세형, 그는 참여지수 744,350 미디어지수 148,896 소통지수 250,849로 브랜드평판지수 1,144,09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71,717이었는데 70.3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러브스토리의 주인공 김국진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김국진 브랜드를 분석해보면 강수지, 불타는청춘, 라디오스타가 주요 키워드였다. 김국진과 강수지의 러브스토리가 열애 인정으로 달구면서 김국진의 브랜드 평판은 지난 달 3위에서 1위로 뛰어올랐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13명을 분석하였다. 유재석, 김흥국, 정준하, 양세형, 김구라, 박명수, 이경규, 차태현, 하하, 김국진, 신동엽, 이휘재, 김병만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로 분석된 결과다.
조혜련 기자 kuming@tvreport.co.kr/ 사진=TV리포트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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