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예나 기자] 캐럴이다. 겨울에 들린다. 선물로 준비했다. 사랑을 노래했다. 연달아 발표되는 12월의 시즌송이다.
그룹 엑소(EXO)가 오는 19일 자정 타이틀곡 ‘For Life’(포 라이프)가 담긴 겨울 스페셜 앨범 ‘For Life’를 발매한다. 계절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엮일 예정. 엑소는 2013년 겨울 스페셜 앨범 ‘12월의 기적 (Miracles in December)’을 시작으로, 2014년 겨울 시즌송 ‘December, 2014(The Winter’s Tale)’, 2015년 겨울 스페셜 앨범 ‘Sing For You’를 차례로 발매했다.
그룹 에이핑크은 첫 스페셜 앨범 ‘Dear’을 오는 15일 발표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별의 별’을 비롯한 신곡들을 수록, 송년 분위기를 전한다. 특히 ‘별의 별’은 에이핑크 멤버들이 팬을 향한 진심을 담은 가사로 구성됐다. 17일과 18일 열리는 단독콘서트에서 첫 무대를 꾸민다.
내년 데뷔를 앞둔 걸그룹 이달의소녀가 신곡 ‘더 캐롤(The Carol)’을 15일 내놓는다. 멤버 희진, 현진, 하슬이 입을 모은 ‘더 캐롤’은 상큼한 겨울 소녀로 변신한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 세 소녀의 감성을 부각시킬 예정이다.
가수 윤종신이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을 통해 캐롤송을 공개한다. 19일 나올 이번 음원은 ‘그래도 크리스마스’로 어수선한 시간을 딛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더 나아질 내일을 그려보자는 희망적인 내용을 담았다. 가사는 윤종신이 직접 썼다.
2PM 멤버 택연이 크리스마스 송 ‘Merry Christmas to you’를 팬들에게 선물한다. 14일 발매된 곡 ‘Merry Christmas to you’는 택연이 직접 작사, 작곡했고 노래도 불렀다. 외로운 크리스마스를 팬들과 함께 보내고 싶다는 마음을 담고 있다.
가수 김형중이 딩가 라디오를 통해 시즌송을 발표했다. 모리아뮤직의 첫 싱글 ‘크리스마스 일기’의 타이틀곡 ‘안아줄게요’를 성숙하고 담담하게 소화했다. 김현중은 9년 전 토이의 6집 수록곡 ‘크리스마스 카드’를 부른 바 있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사진=각 소속사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