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뉴진스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1일 발표된 뉴진스의 데뷔 앨범 ‘New Jeans’는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206만 회, 누적 청취자 수 22만 6,000명, 누적 팔로워 수 8만 8,000명을 달성했다. 3개 부문 모두 올해 데뷔 K-팝 걸그룹 최고 기록이다.
‘Attention’과 ‘Hype Boy’는 이틀 연속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 1, 2위에 자리했고, ‘Cookie’는 2일 차트에서 3위, ‘Hurt’는 5위에 랭크됐다. ‘New Jeans’는 4일 오전 8시 기준 핀란드, 러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기록 중이다.트리플 타이틀곡 ‘Attention’, ‘Hype Boy’, ‘Cookie’는 공개 후 단 6시간 만에 멜론 일간 차트에 입성했다. 이는 최근 3년 간 걸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 차트인이다. 특히, ‘Attention’은 발매 당일 오후 7시 멜론 실시간 차트에 20위로 진입하면서 최근 3년 간 발표된 걸그룹 데뷔곡 중 최고 순위로 차트에 안착했다.
‘Attention’은 2일 멜론 일간 차트에서 전날 대비 8계단 상승한 16위, ‘Hype Boy’는 13계단 오른 38위에 올랐다. 두 곡은 벅스 일간 차트에서 이틀 연속 1, 2위를 차지했고 2일 지니 일간 차트에서는 4위와 38위를 기록했다.
유튜브에서는 뮤직비디오가 강세다. 3일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톱 10’ 안에 뉴진스의 뮤직비디오가 5개 랭크됐으며, 오디오 콘텐츠까지 합하면 10위권 영상 중 8개가 뉴진스 관련 콘텐츠다.
‘Attention’ 본편 뮤직비디오는 3일 오후 8시 3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퍼포먼스 뮤직비디오의 경우 4일 오전 8시 현재 약 600만 조회 수를 찍었다. 지난 2일 공개된 ‘Attention’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영상은 공개 10시간 만에 100만 조회 수를 넘어선 뒤 4일 오전 8시 현재 약 230만 뷰를 돌파했다.
뉴진스는 8일 음반 발매 예정이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어도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