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박설이 기자]’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중국에서 6초 삭제된 채 개봉했다.
지난 8일,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이 중국에서 개봉한 가운데 12일(현지시간) 미국 워너브러더스는 영화의 일부 대사를 중국 측 요청에 따라 삭제했다고 밝혔다.
삭제된 분량은 6초 가량, 주인공인 덤블도어 교수(주드 로 분)와 어둠의 마법사인 그린델왈드(미즈 미켈슨 분)이 과거 연인이었음을 암시한 장면이다. 삭제된 부분은 “그때 너를 사랑했기 때문에”, “여름의 갤러트와 나는 사랑에 빠졌다”는 대사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원작 작가인 J.K.롤링은 과거 덤블도어가 동성애 캐릭터라고 밝힌 바 있다.
중국 당국은 동성애 코드를 다룬 콘텐츠의 상영 및 방영을 금지하고 있다. 과거 ‘보헤미안 랩소디’도 중국에서 개봉하며 주인공인 프레디 머큐리가 동성애 성향을 드러내는 부분들을 모두 삭제해 논란이 일었다.
워너브러더스는 6초 편집에 대해 “지역의 요건에 맞추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며, “중국 관객들이 편집이 되더라도 이 영화를 경험할 기회가 생긴다는 것이 우리에겐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스핀오프이자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 3번째 작품으로, 머글과의 전쟁을 선포한 그린델왈드와 덤블도어 군대의 대결 속 가장 거대하고 위험한, 세상을 구할 마법 전쟁을 그린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