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롯데시네마에서 업계 최초로 체험 전시를 선보인다.
31일 롯데시네마가 극장 공간을 활용한 ‘랜덤 스퀘어’ 체험 전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극장 공간이라는 특수성을 고려, 기존 상영관을 활용해 특별 조성된 ‘랜덤 스퀘어’를 오는 6월 16일 서울 송파구 잠실의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랜덤 스퀘어’는 롯데시네마가 MZ 세대들에게 이색 체험으로 떠오르는 ‘랜덤 다이버시티’와 함께 기획한 체험형 전시 공간. 이색 조합의 브랜드가 만나 ‘랜덤 스퀘어’에서 선보이는 첫 전시 테마는 각 사의 고유함을 담아 기획한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이다.
‘랜덤 다이버시티’는 감성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사람들의 감정과 색상의 반응 관계를 분석하고, 색으로 추출하는 기술을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색상으로 치환하는 체험형 전시이다. 특히 개인의 특정한 기억과 감성을 연상시키는 사진을 응시하고 이때 일어나는 뇌파를 측정하여 AI가 감정 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색을 배합하여 추출하는 융합예술 전시로 유명하다.
롯데시네마는 이런 ‘랜덤 다이버시티’의 기술을 통해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를 첫 테마로 선보이는 것. 참가자들은 ‘영화배우’가 되어 느끼는 일련의 과정을 순서대로 관람하면서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슬레이트(Clapper board)를 치고 그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며 ‘랜덤 스퀘어’에 입장하는 것으로 시작, 영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자신의 감정이 색으로 치환돼 나오는 시각화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추출된 ‘이모션 백신’ 바이알(Vial)을 소장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영화 시상식에서 카메라 셔터 세례를 받는 형태의 포토존 촬영으로 모든 체험이 종료된다. 체험 과정에서 받게 되는 바이알(Vial)은 세상의 단 하나뿐인 내 감정의 색이 추출된 커스텀 굿즈로, ‘나’를 상징하는 ‘셀프 캐해(셀프로 나의 캐릭터를 해석한다)’의 진심인 MZ 세대에게 방문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각의 과정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기록하여 인스타그래머블한 경험을 선사할 전망.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6월 16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롯데시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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