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예은 기자]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 앤뉴가 제작한 JTBC 드라마 ‘닥터 차정숙’이 종편 시청률 1위, 타깃 시청률 1위,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5위를 기록하며 국내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닥터 차정숙’은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17개국 TOP 10 차트에 오르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닥터 차정숙’은 대한민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 1위, 태국, 필리핀, 베트남에서 3위, 싱가포르에서 4위, 일본과 사우디에서 5위 등으로 연일 순위 상승 중이다. 가부장적인 문화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20년 차 가정주부 차정숙(엄정화 분)의 레지던트 도전기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고 있다.
드라마의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닥터 차정숙’을 집필한 정여랑 작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닥터 차정숙’으로 장편 드라마 메인 작가로 정식 데뷔한 정여랑 작가는 주인공 차정숙을 통해 가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해 온 여성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 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남편 서인호(김병철 분)를 탄생시켜 웃음을 유발했다.
이에 스튜디오앤뉴 신대식 상무는 “가능성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스타와 신인의 구분 없이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청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안목을 만족시킬 작품을 차례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JTBC ‘닥터 차정숙’은 매주 토요일과 이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OTT 플랫폼 넷플릭스와 티빙을 통해 스트리밍 할 수 있다.
이예은 기자 yelight0928@naver.com / 사진= JTBC ‘닥터 차정숙’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