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슈퍼주니어 이특이 최시원의 불참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6일 오전 11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슈퍼주니어 정규 8집 ‘PLAY(플레이)’ 컴백 기자회견이 열렸다. 기자회견에는 희철 신동 동해 예성 이특 은혁이 참석했다.
이특은 취재진 질문을 받기에 앞서 “이 자리에는 여섯 명의 멤버가 앉아있고, 최시원 씨가 함께 촬영했는데, 많은 분이 알다시피 이번 앨범에는 시원 씨가 함께 활동하지 못 하게 됐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시원 씨 동해 씨 은혁 씨가 오랜만에 열심히 만들었는데, 이번 일에 대해 슈퍼주니어 전원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시원은 지난 8월 전역해 앨범을 준비했지만, 발매를 직전에 두고 반려견이 사람을 물어 죽음에 이르게 한 사건으로 비난 여론에 휩싸였다. 이에 슈퍼주니어 활동 불참을 발표했다.
‘플레이’는 ‘음악을 재생하다’와 ‘신나게 놀다’라는 이중적 의미를 지닌 앨범. 언제 재생해도 부담없이 들을 수 있도록 대중성을 고려한 트랙과 슈퍼주니어만의 유쾌함이 돋보이는 트랙이 고루 실렸다.
이번 앨범은 2008년 덴마크 오디션 프로그램 X-factor 최연소 우승 후 첫 데뷔 앨범 ‘Show the World’로 덴마크 차트 1위를 차지한 유명 아티스트잊 작곡가인 마틴 호버그 헤데가이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서지음을 비롯해 희철 동해 은혁까지 작곡 및 작사에 참여,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Black Suit(블랙수트)’는 자유분방한 스윙 계열의 브라스 리듬 위에 절제된 멜로디를 주축으로 한 마이너 댄스 팝 장르 곡. 어둠 속 찰나의 순간, 마음을 훔치기 위해 블랙 수트를 차려 입은 자신감 넘치는 남자의 모습을 ‘루팡’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슈퍼주니어는 이날 오후 6시 멜론 벅스 지니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총 10곡으로 구성된 ‘플레이’ 음원 및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또한 오는 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컴백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12월 16, 17일에는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슈퍼쇼7’ 개최도 앞두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김재창 기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