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우인 기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김예진 CS강사가 최근 삼성 그룹사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영업사원의 스타일 소통전략, 이미지 메이킹, 컬러 진단’ 강연을 진행, 큰 박수를 받았다.
김 강사는 “영업사원의 첫인상은 계약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고 운을 뗐다. 사람들은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상대의 이미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본 순간 좋은 이미지를 어필하기 위해서는 좋은 첫인상을 각인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첫인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옷차림’은 쉽게 바꿀 수 있고 작은 변화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개인의 내/외적 이미지를 분석하고 호감가는 이미지 연출을 위해 1:1 스타일 컨설팅도 진행됐다. 나의 모습을 좀 더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체형에 맞는 스타일 연출법, 얼굴형에 맞는 헤어 스타일링, TPO에 맞는 남/녀 메이크업 호감연출법 등을 소개하며 직접 시연을 통해 이해와 공감을 얻었다. 이에 더해 매력적인 이미지 연출을 위한 1:1 퍼스널컬러 진단도 진행했다. 진단을 통해 나에게 맞는 색, 맞지 않는 색에 대해서 비교하며 비즈니스 연출법에서의 활용법도 함께 공개했다.
한편 김예진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이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권영찬닷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