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손효정 기자] ‘임블리’ 임지현 측이 일련의 논란에 대해 기자회견을 열었다.
20일 부건에프엔씨 임지현 상무의 남편이자 부건에프엔씨 대표 박준성은 서울 금천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화장품 및 호박즙 제품 안전성 이슈에 대해 설명하고 대책을 발표했다.
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단기간 급성장한 스타트업으로서 고객 눈높이와 기대에 부응하기에 역량이 많이 부족했음을 인정한다. 저희의 미숙했던 점, 실망을 안겨드린 점, 걱정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거듭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박 대표는 “이슈가 불거진 직후 우리의 미숙한 소통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실망을 줬다”면서 “이 일을 계기로 고객 소통과 응대, 경영관리 시스템을 보완하겠다”고 약속했다. 다만”검사 결과 호박즙의 안전성은 문제가 없었다”면서 “22억 원을 환불조치한 것은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였을 뿐이다”라고 강조했다.
향후 부건에프엔씨는 식품부문 사업을 중단하고 주력 분야인 패션과 화장품 사업에 역량을 집중한다. 또한 전문경영인 체제를 도입하고 각 분야에 전문 인력을 영입하기로 했다.
임지현 상무는 오는 7월 1일자로 상무직에서 물러난다. 박 대표는 “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블리 임지현 상무는 7월 1일자로 상무 보직을 내려놓고 경영 일선에서 물러날 것이다”고 밝혔다. 임지현은 6월부터 브랜드 인플루언서로 정기적으로 소비자 간담회를 여는 등 고객 소통에 주력한다.
한편 부건에프엔씨는 각종 피해 사례와 관련, 사실 관계 파악과 검증을 위해 소비자단체와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3의 중재기구 구성을 제안했다.
임블리는 최근 임블리에서 판매한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검출된 뒤 제대로 된 환불 처리를 진행하지 않고 문제가 있는 제품과 남은 제품에 대해서만 교환이 가능하다고 응대한 사실이 폭로되며 논란을 야기했다.
호박즙 곰팡이로 시작된 논란은 일파만파 번졌고, 임블리가 판매하는 다른 제품에 대한 문제제기도 쏟아졌다. 임블리 측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을 통해 사과했으나 논란은 끊이지 않았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 사진=임블리 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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