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윤희 기자] 배우 이민호가 온라인을 장악하며 막상한 한류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민호는 현재 한류 배우 중에서도 가장 많은 SNS 팔로워를 보유한 글로벌 TOP 배우로 상상을 초월하는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팔로워 수가 각각 1730만, 1660만,·300만을 달성했으며, 웨이보는 2850만을 돌파했다(6월 16일 기준). 이는 대한민국 배우를 통틀어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특히 웨이보와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가수, 배우를 포함한 전체 대한민국 아티스트 중 압도적인 1위로 막대한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12일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가 종영한 이후에도 이민호의 글로벌한 인기는 나날이 상한가를 달리고 있다.
대한제국 황제 이곤의 아우라와 품위를 배가시키는 완벽한 비주얼과 성숙한 연기를 선보인 이민호가 독보적인 황제 매력으로 여심을 장악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한층 더 확대했다.
190여 개국의 해외 시청자들을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를 타고 그 파급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
이민호의 열연에 힘입어 ‘더 킹 : 영원의 군주’는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인 웨이브 드라마 순위에서 7주 연속 1위를 유지했으며, 글로벌 최대 OTT인 넷플릭스에서는 한국을 비롯한 홍콩·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대만·태국·나이지리아 등 국가에서 TV쇼 주간랭킹 1위를 차지했다.
그중 가장 권위 높은 넷플릭스 차트는 단연 190여 개 서비스 국적을 모두 취합해 발표하는 ‘월드 랭킹(World Ranking)’인데, 이민호 주연의 ‘더 킹: 영원의 군주’가 국내 작품 중 유일하게 9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K콘텐츠 확산과 한류 열풍에 힘을 실었다.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 및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딩에 이민호와 관련된 키워드가 상위권을 장악하는가 하면, 중국 최고 인기 한류스타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윤희 기자 yuni@tvreport.co.kr / 사진=MYM엔터테인먼트_이민호 인스타그램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