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손효정 기자] 신예 아이돌 그룹 뉴키드(Newkidd)가 음악적 변화를 시도 또 한번의 성장을 보여줬다.
뉴키드(지한솔,진권,윤민,우철,휘,최지안)는 지난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슈팅스타를 포함한 두 번째 프리뷰 앨범 보이보이보이(BOY BOY BOY)를 발표했다.
저스틴비버, 엑소 등과 작업한 유명 작곡가 겸 프로듀서 신혁이 직접 프로듀서로 나선 이번 프리뷰 앨범은 음악적으로 한층 더 깊어지고 단단해진 뉴키드의 음악적 성숙미와 변화가 눈길을 모았다.
이번 두 번째 프리뷰 앨범은 보이보이보이(BOY BOY BOY)라는 제목이 암시하듯 6인6색 소년들의 여린 감성과 청량한 매력이 넘치는 트랙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슈팅스타(부제:나는 너야)’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짝사랑하는 속마음을 과감하게 고백하는 직진 고백송으로 뉴키드의 조금 더 당찬 모습을 보여줬다. 펑키한 그루브의 일렉트로닉 댄스곡으로 리드미컬한 비트와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듣는 이의 흥을 돋우며, 이와 함께 어우러진 세련된 멜로디의 후렴구가 강력한 중독성을 뿜어냈다.
특히 “내가 너의 고양이가 될래/ 슛하고 쏜다 슈팅스타/”등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재기 발랄한 가사들과 후렴구 외에도 킬링 파트로 꼽히는 파트들이 귓가에 맴돌아 ’수능 금지곡’이란 별칭까지 붙었다.
함께 공개된 ‘슈팅 스타 ‘뮤직비디오는 블락비,인피니트 등의 작품을 작업한 유성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러블리하면서 청량한 뉴키드만의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냈다.
이번 프리뷰 앨범에는 타이틀곡 ‘슈팅스타’를 비롯해 R&B 발라드 곡 ‘왼손’이 함께 공개됐다.
‘왼손’은 한여름 밤에 어울리는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기타 연주와 담백하지만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항상 좋아하는 이 감정으로 곁에 있어주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더 다가가고 싶지만 그 감정을 더 소중히 여기고 싶은 풋풋하고 설레는 소년의 마음을 그려 놓은 트렌디한 가삿말과 뉴키드만의 풋풋하고 소년다운 목소리가 매력적인 곡이다.
한편 뉴키드는 두 번째 프리뷰 앨범 발매기념 보이보이보이(BOY BOY BOY) 팬사인회를 오는 29일 개최한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뉴키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