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김수정 기자] 영화 ‘독전'(이해영 감독)이 ‘독전:익스텐디드 컷’ 개봉과 함께 공식 OST 앨범을 발매한다.
‘곡성'(2016),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 ‘달콤한 인생'(2005) 등 여러 작품에서 인상적인 음악을 선보인 달파란 음악감독이 참여한 ‘독전’ OST는 개봉 당시 관객들을 단번에 매료시키며 OST 발매 요청이 쇄도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에 발매하는 OST 앨범은 ‘독전’ 화려한 액션신에 등장했던 타이틀곡 ‘Who am I(독전 테마)’와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는 ‘락’(류준열)과 ‘농아남매’(김동영&이주영)의 마약제조 장면에 활용된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 ‘소금공장(마약제조)’을 포함한 33곡이 총망라됐으며, ‘독전: 익스텐디드 컷’만을 위해 새롭게 작업한 음악들 역시 확인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독전’은 지난 5월 22일 개봉, 독한 캐릭터들의 향연, 압도적인 미장센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언론과 평단은 물론 관객들의 극찬 세례를 받으며 500만 관객을 돌파, 올해 개봉한 한국영화 중 최고 스코어를 기록하는 등 흥행 저력을 드러낸 바 있다.
본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또 다른 결말을 포함한 ‘독전: 익스텐디드 컷’은 7월 18일 개봉했다.
김수정 기자 swandive@tvreport.co.kr 사진=NEW 제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