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유소연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최민식(61), 마동석(53), 손석구(41)가 각각 1위, 2위, 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92,523,525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5,722,492개와 비교해보면 3.66% 늘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측정했다.
2024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최민식, 마동석, 손석구, 최우식, 고윤정, 이서진, 최성은, 김혜수, 송중기, 이병헌, 이이경, 임시완, 송하윤, 이희준, 조정석, 현봉식, 공유, 이하늬, 유해진, 라미란, 정우성, 김혜준, 이준혁, 강기영, 고민시, 조승우, 이종석, 박서준, 하정우, 공명 순으로 분석됐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최민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7,896 미디어지수 2,665,766 소통지수 1,884,952 커뮤니티지수 3,667,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5,7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04,742와 비교해보면 384.89% 늘었다.
2위, 마동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671 미디어지수 2,203,648 소통지수 1,665,905 커뮤니티지수 3,486,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49,94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621,048과 비교해보면 41.43% 늘었다.
3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8,821 미디어지수 1,666,770 소통지수 1,178,872 커뮤니티지수 2,628,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3,09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76,517과 비교해보면 106.11% 늘었다.
4위, 최우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907,513 미디어지수 1,402,932 소통지수 847,444 커뮤니티지수 1,659,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7,7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39,171과 비교해보면 161.95% 늘었다.
5위, 고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946 미디어지수 1,071,684 소통지수 808,102 커뮤니티지수 1,336,5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5,29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12,536과 비교해보면 16.86% 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최민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5,722,492개와 비교하면 3.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03% 상승, 브랜드이슈 14.34% 상승, 브랜드소통 7.36% 하락, 브랜드확산 0.86% 하락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4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최민식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기록하다, 흥행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파묘, 오컬트, 할꾸’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91.04%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유소연 기자 ysy@tvreport.co.kr / 사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TV리포트 DB
댓글0